도시농부 하실 분들 모십니다 –부천-

도시농부 하실 분들을 모신다는 부천시의 소식을 전해드리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부천시는 생산적인 여가 활동을 지원하고 친환경 도시농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하여 도시농업체험장(도시 텃밭)에서 농사지으실 도시농부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위의 사진은 산울림 농장과 문화동산 농장 모습입니다.

분양할 텃밭은 부천시의 문화동산 텃밭(상동 529-55, 영상문화단지 근처), 소사 나눔 텃밭(옥길동 512-1, 부천 남부수자원생태공원 근처), 산울림 텃밭(춘의동 343, 부천 산울림 청소년수련관 근처) 등 총 3곳입니다.

 

 

도시농부 님들이 지으실 구역은 총 890구획이며,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부천인 부천시민들만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부천시민 중에서도 일반, 다둥이, 다문화, 케어팜(단체, 개인), 도시농업공동체, 단체 회원으로 구분해 모집합니다.

 

도시농부 모집 기간은 2021년 2월 15일 10시부터 ~ 2월 21일 18시까지 부천 도시농업 한마당 혹은 부천시청 홈페이지 중앙의 이벤트 창을 클릭해 접수하면 되십니다. 모집 기간이 지났더라도 다음 신청날짜를 부천 도시농업 한마당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담당자에게 문의하시면 되십니다. 담당자 전화번호는 맨 밑에 적겠습니다.

 

도시농부 지원 자격은 케어팜(개인) 부분은 장애인(개인)이거나 신청일인 2021년 2월 15일 기준 만 65세 이상 어르신입니다. 다둥이 부분은 신청일 기준 3자녀 이상의 다자녀입니다. 다문화 부문은 결혼이민자, 귀화자가 포함된 가정입니다. 1세대당 1구획만 신청할 수 있고, 반드시 ‘세대주명’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도시농부 단체 회원 신청자는 문화동산 텃밭의 케어팜(단체)의 경우 부천에 있는 노인시설, 장애인, 사회복지단체, 기관 대표자이어야 합니다. 산울림 텃밭의 경우 부천 시내 소재 유치원, 학교, 회사 등 기관의 대표자이어야 합니다. 도시농업공동체의 경우 5인 이상 공동체 중 3인 이상이 부천시 도시농부학교 수료자이거나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 소지자일 때 대표 1명이 신청하면 우선 선정할 계정입니다. 다만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단체별 텃밭 입장 인원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도시농부 추천에서 탈락한 세대는 민영텃밭을 이용한 텃밭 가꾸기를 권장하며, 관련 정보는 부천 도시농업 한마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되십니다. 사이트 주소는 아래입니다.

http://cityfarm.bucheon.go.kr/site/main/index142

 

도시농업과 도시농업팀장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도시농업체험장(도시 텃밭) 운영을 통해 시민들이 도시농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건강한 공동체 문화와 생태적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체험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도시농업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도시농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위에서 언급한 부천 도시농업 한마당 홈페이지 공지에서 확인하시고 담당자인 도시농업과 도시농업팀 전화번호는 032·625 2813입니다. 문의하실 분들은 이용하시면 되시겠습니다.

 

이상 부천시에서 도시농부를 모신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할 일없으신 어르신들은 소일거리라도 있으면 좋은데요. 도시농부에 신청하셔서 소일거리로 농사지어보시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농약 없이 깨끗하게 수확하여 집에서 먹는 기쁨은 클듯합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