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 순위 를 알아봅시다 –2021년 3월 통계-

인터넷 쇼핑 순위 를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2021년 3월에 발표한 통계입니다. 인터넷 쇼핑 순위는 쇼핑몰 순위가 아니라 어떤 품목의 제품이 많이 팔렸는지 보는 품목순위입니다. 이런 점 알아주시기를 바랍니다.

 

 

위의 그림처럼 인터넷 쇼핑 순위 품목은 1위가 음식 서비스(배달 음식), 2위가 음, 식료품, 3위는 가전 전자 통신기기, 4위는 의복, 5위는 생활용품입니다. 1위가 2위와 2배 가까이 차이가 납니다. 사람들이 코로나로 인해 음식점이나 주점에 들어가기 힘드니까 배달 음식으로 밥도 먹고 술도 먹었나 봅니다.

 

 

음식 서비스는 전년 같은 달 대비 증가율도 62% 수준입니다. 2위인 음식료품은 증가율이 21%, 가전 전자 통신기기는 증가율이 22%입니다. 코로나가 퍼져 있는 한 음식점이나 주점에 가기 힘드니까 음식 서비스가 계속 유망할 것으로 보입니다.

 

 

위의 인터넷 쇼핑 순위는 모바일 거래액을 보여주는 그림입니다. 모바일 거래액이 전년 같은 달 대비 30% 정도가 증가했습니다. 인터넷 쇼핑 중 모바일 비중은 69.1%로 전년 같은 달 대비 소폭 상승했습니다. 음식 서비스(배달 음식)는 대부분 모바일로 찾아서 시키니까 이 부분이 많이 작용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위의 그래프는 인터넷 쇼핑 중 모바일이 차지하는 비중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전체 인터넷 쇼핑 중 모바일이 차지하는 비율이 50%가 훨씬 넘습니다. 그러니 인터넷 쇼핑을 사업적으로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모바일 관련 대비를 반드시 하셔야 하십니다.

 

위의 그래프는 품목별 거래액 증감 인터넷 쇼핑 순위입니다. 1위는 압도적으로 음식 서비스(배달 음식) 이고요. 2위는 가전 전자 통신기기, 3위는 음 식료품, 4위는 여행과 교통서비스, 5위는 의복, 6위는 기타 서비스, 7위는 스포츠 레저용품, 8위는 e 쿠폰 서비스, 9위는 화장품, 10위는 가구, 11위는 가방, 12위는 농·축·수산물, 13위는 생활용품, 14위는 신발, 15위는 문화 및 레저 서비스, 16위는 컴퓨터 및 주변기기, 17위는 자동차와 자동차용품, 18위는 기타, 19위는 애완용품, 20위는 패션용품 및 액세서리, 21위는 아동 유아용품, 22위는 사무 문구, 23위는 서적입니다.

 

 

코로나인데도 불구하고 여행과 교통서비스가 4위를 하였고 스포츠 레저용품도 7위를 하였습니다. 음식료품하고 농·축·수산물을 다르게 분류해서 농·축·수산물이 순위가 낮은가 봅니다. 서적이 꼴찌인 거 보니 사람들 책을 많이 안 읽는 듯하네요. 요즘 유튜브나, 무료 전자책 서비스 많으니까 아무래도 종이책 사는 빈도가 줄었습니다.

 

이상 품목별 인터넷 쇼핑 순위를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2021년 3월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입니다. 인터넷 쇼핑 사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코로나가 올해는 안 없어질 테고, 내년쯤 돼야 집단면역이 될 텐데요. 최소 그때까지는 인터넷 쇼핑이 선전하지 않을까 합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