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365콜센터 를 소개합니다

부천시 365콜센터 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부천시 365콜센터는 부천시에서 생활하면서 민원 관련 궁금한 사항이 생기거나, 도움이 필요할 때 상담해 주는 곳입니다. 부천시 365콜센터 전화번호는 (032)320 3000입니다. 부천시 365콜센터는 시민불편 민원접수와 각종 행정정보 제공이 주된 임무지만, 부천시에 바라는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역할도 담당합니다. 이름 그대로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12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되었습니다.

 

한국 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인증은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이 2004년부터 전국 대표 콜센터의 상담 품질을 측정해 우수 콜센터를 선정하는 서비스 품질 인증 제도입니다. 48개 산업군 276개 기업과 기관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각 콜센터 당 총 100회에 걸쳐 시간대별, 요일별로 배분하여 전문 모니터 요원이 고객의 관점에서 콜센터로 직접 전화하여 평가했습니다. 바로 여기서 부천시 365콜센터가 우수 인증을 받은 것입니다.

 

 

2006년 전국 지방자치단체로는 최초로 개설한 부천시 365콜센터는 당시 대내외로부터 민원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했다는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서울 다산콜센터 등 전국 다수의 지자체 콜센터가 만들어지는 데 견인차 구실을 했습니다.

 

부천시 365콜센터는 이름처럼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됩니다. 콜센터에 근무하는 48명의 전문상담사는 교통, 민원, 세무, 복지 등 시정 전반에 대한 상담을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시민의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는 소통 상담도 추진합니다.

 

콜센터에 근무하는 상담사들은 대부분 6년 이상 근무한 숙련된 전문상담사들로 시민과 행복한 교감을 나눔입니다. 상담사들은 무엇보다 콜센터 상담원은 감정노동의 대표 직군 중 하나입니다. 사람을 상대하는 업무다 보니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기에 부천시는 편안한 마음으로 고객을 응대할 수 있도록 근무환경개선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심리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업무능력을 높이기 위해 웃음캠프, 워크숍, 힐링 쉼터, 멘토링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프로젝트 교육과 재미를 접목한 다양한 직무함양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부천시 콜센터의 장점은 민원을 전화하면 원스톱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임신 관련해서 전화를 주시면, 출산 전 지원과 출산 후 지원까지 지원정책들을 모두 안내하고 있습니다.

 

상담사의 어려운 점은 우리가 흔히 예상하는 욕설, 반말, 음주 등으로 막 얘기하는 사람들 때문입니다. 이런 분들은 막무가내로 시장 바꿔, 누구 바꿔라고 하는데요. 이런 분들 때문에 상담사들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습니다.

 

이상 부천시 365콜센터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콜센터는 부천시민들이 생활하시는 데 편하시거나 유익하라고 존재하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콜센터는 부천시민의 삶에서 득이 되는 존재인데요. 그러니 함부로 하지 마시고 아끼시며 잘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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