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피갤러리 카페 부천 뉴트로협동조합을 소개합니다

엘피갤러리 카페 부천 뉴트로협동조합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New+Retro 새로운 복고라는 뜻의 신조어를 단 협동조합이 2020년 11월 15일 부천 근로자복지회관에서 창립총회를 거쳐 만들어졌습니다. 부천시에서 활동하는 30여 명의 문화예술인과 오피니언들이 출자한 엘피갤러리 뉴트로협동조합은 온고지신, 그중에서도 음악과 관련한 새로운 복고문화를 지향합니다.

 

뉴트로협종조합은 조합비 9천만 원과 희귀음반, 명품 아날로그 음향기기 등으로 이뤄진 자산 2억 원을 자본 삼아 2021년 6월 LP 음악과 70~90년대 아날로그 감성을 재현하는 카페 ‘엘피갤러리’를 부천시 심곡동에 개관하였습니다.

 

 

엘피갤러리에서는 1만여 점의 LP 레코드, 카세트 테이프, CD, 오픈릴 녹음기, 진공관 앰프, 7인치 오픈릴테잎이 전시가 아닌 실제로 사용돼 아날로그 특유의 따스하고 부드러운 음향을 선사합니다.

 

엘피갤러리를 통해 앞으로 뉴트로협동조합이 추진할 사업들은 그림, 음악, 음원, 사진, 오디오 보급을 위한 사업장 운영과 일자리 창출, 문화콘텐츠 관련 기획과 홍보, 출판사업 등입니다.

 

2021년 부천시 단비 기업, 경연에서 우수상에 선정되어 6백만 원의 지원금을 받고, 2021년 11월까지 문화예술 전시와 공연 사업을 진행합니다.

 

부천지역 16명의 작가가 참여한 ‘공공미술 비보이 초대 작가전’과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와 함께 ‘영화 007시리즈 포스터 전’을 진행했으며, 2021년 10월에는 애니메이션 마니아와 어린이를 위한 2백여 점의 만화영화 LP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한편 엘피갤러리의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 오후 10시까지이고 일요일은 휴무일입니다.

 

엘피갤러리 카페 주소는 부천시 부흥로424번길 20(2층), 심곡행정복지센터 앞이고, 전화번호는 032·655 8600입니다. 엘피갤러리에서는 차를 마시면서 음악을 감상하고 미술, 사진, 전시, 음악, 공연 활동과 연계해 문화콘텐츠를 접할 수 있습니다.

 

엘피갤러리 카페에서 사용하는 컵은 시중에서 판매하는 기성 제품이 아니라 이유경 도예 작가가 제작한 머그잔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유명작가의 도예작품 하면 관람객들은 작품가격에 두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유경 작가는 자신의 예술적 자존심과 작품의 가격을 동일시하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머그잔 사용제안을 받고 돈 한 푼 받지 않고 머그잔을 기부했습니다.

 

이상 엘피갤러리 카페 뉴트로협동조합이 문을 열었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카페 같은 곳이니 데이트코스나 만남 장소로 방문하여 차도 드시고, 엘피음악과 함께 문화 프로그램도 접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이젠 슬슬 활동 많은 세대도 코로나 백신을 맞기 시작하는데요. 저도 화이자 백신 맞았습니다. 코로나 백신 맞으시고 오프라인 문화생활 누리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