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보쌈 맛집 5군데를 소개합니다

서울 보쌈 맛집 5군데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고기와 김치는 찰떡궁합이지요. 그냥 고기와 김치를 같이 먹어도 맛있는데 그 조합을 요리로 승화시킨 것이 바로 보쌈입니다. 또 요즘엔 김장철이라 나름대로 보쌈을 많이 해 드실 시기입니다. 여기서는 한국인의 입맛에 너무 잘 맞는 서울 보쌈 맛집 5군데를 소개하겠습니다.

 

 

서울 보쌈 맛집 1. 이조보쌈 – 청국장과 오징어까지

배추김치와 무채김치 그리고 잘 삶은 돼지고기와 오징어의 조합으로 서울의 보쌈 맛집 순위에 항상 이름을 올리는 곳입니다. 당산역 4번 출구와 바로 맞닿아 있으며, 함께 내는 청국장의 깊은 맛 또한 보쌈과 잘 어울립니다.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로 244

전화번호: 02 2671 3257

 

 

서울 보쌈 맛집 2. 최부자 보쌈 – 통영 굴과 함께 먹는

보쌈 먹으러 왔다가 굴 맛에 반하고, 즉석에서 구워내는 생선전과 돼지 등뼈 감자탕까지 한 상 제대로 대접받는 식당입니다. 종로3가 보쌈골목에서는 통영에서 매일 공급받는 굴을 활용한 굴 보쌈으로 유명합니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수표로20길 22

전화번호: 02 2272 4726

 

 

서울 보쌈 맛집 3. 장수보쌈 – 한 끼 든든한 고기 백반

‘원할머니 보쌈’을 함께 시작했던 주인장이 운영하는 식당으로 콩나물국과 밑반찬까지 알차게 나오는 보쌈 백반이 별미입니다. 보쌈김치는 굴을 넣어 맛이 시원하면서도 달큰해 계속 입맛이 당깁니다.

 

주소: 서울시 중구 동호로 378

전화번호: 02 2272 2971

 

 

서울 보쌈 맛집 4. 영광보쌈귀한 돼지 항정살을 사용

오로지 ‘보쌈’ 한 가지 메뉴만 고집하는 40년 전통 식당으로, 예쁘게 모양내지 않고 막 썰어 낸 수육이 일품입니다. 시원하면서도 달지 않은 개성식 보쌈김치와 함께 제공하는 부추 무침도 보쌈과 궁합이 좋습니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만리재로1길 14

전화번호: 02 716 0873

 

 

서울 보쌈 맛집 5. 회기왕족발보쌈 – 고구마를 만난 보쌈김치

35년 동안 대학가 맛집으로 인정받은 곳으로, 특히 보쌈김치가 유명합니다. 달콤한 고구마를 채 썰어 보쌈김치로 돌돌 만 후 김치 양념을 듬뿍 올린 모양만으로도 입맛을 돋웁니다.

 

주소: 서울시 동대문구 회기로 158

전화번호: 02 966 4955

 

이상 서울 보쌈 맛집 5군데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저도 보쌈 먹고 싶네요. 이번 주 김치 담가서 잘하면 보쌈을 먹을 수도 있을 듯합니다. 김치 담그는 것의 힘듦은 보쌈이 풀어주지요. 눈치 봐서 보쌈이 안 될 것 같으면 만두라도 사 먹을 생각입니다. 겉절이에는 고기가 최고지만 나름 튀김 만두도 좋습니다.

 

서울 보쌈 맛집 식당에 방문 시에는 출입자 명단 기입과 손 소독 확실히 부탁드립니다. 위드 코로나이긴 하지만 지킬 건 지켜야지요.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파이팅!!

 

*참고: 요즘 출입자 명부에 전화번호 적으면 그걸 이용해서 사기(?)나 광고 같은 문자나 전화 연락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스팸 번호 인식하는 앱 꼭 까시고, 모르는 전화는 의심 먼저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