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무역 커피 판매처를 소개합니다 –부천-

공정무역 커피 판매처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부천에 있는 곳들입니다. 부천시가 공정무역 도시 2차 재인증을 받았습니다. 2021년 10월 ‘2021경기도 공정무역 포트나잇(FortNight)’ 개막식에서 ‘공정무역 도시 2차 재인증’ 현판과 인증서를 전달받으면서 전국 최초 공정무역 도시로서의 위상을 이어가게 됐습니다. 공정무역이란? 저개발국의 노동자가 생산한 물건을 공정한 가격에 거래함으로써 그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고, 소비자에게는 윤리적, 환경적 기준에 부합하는 좋은 제품을 적당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하는 세계적이 시민운동이자 협동조합 운동입니다.

 

공정무역

이로써 부천시는 공정무역 도시로서 2017년 최초 인증, 2019년 재인증 달성 후 공정무역 단체, 대학, 사회적 경제 조직 등과 함께 공정무역에 대한 홍보 활동, 인식확산 교육, 구매 촉진 등을 꾸준히 추진한 공을 인정받아 공정무역 도시 2차 재인증을 받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2주간 공정무역을 알리고 기념하는 캠페인으로 1997년 영국에서 시작한 공정무역 포트 밤(FortNight) 행사가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12일까지 경기도 내 15개 자치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하였습니다.

 

이중 부천시는 11월 3일 부천 IOT 혁신 센터에서 부천시 공정무역협의회 주관으로 우수사례 발표, 활동 영상 시청, 공정무역 공모 시상식을 진행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현재 부천시는 커피, 초콜릿, 설탕 등을 판매하는 62개의 공정무역판매처가 있습니다.

 

아래는 부천시에 있는 공정무역 커피 제품 판매처입니다.

업체명 판매제품
마을카페 달토 커피
카페쉼표 부천 중앙공원 커피
노조사무실(부천시청) 커피
상동호수공원 커피
카페뜨락(부천시청) 커피
우리생협 상동 라일락점 커피

 

 

업체명 판매제품
토닥토닥 커피
뉴트로협동조합 커피, 초콜릿
<경기두레생협> 소사점, 오정점, 송내역점, 중동점, 중동역점, 상동점, 중동위브점, 역곡점, 옥길점 커피, 과일, 견과류, 초콜릿, 향신료, 설탕, 오일 등
<자연드림> 시청점, 중동점, 복사골점 커피, 설탕, 초콜릿, 마스코바도, 캔디
<더착한커피> 부천상동점, 원미구청점, 중동점 커피
<엔제리너스> 부천역점, 롯데백중동식당가점, 롯데백중동식품관점 커피
롯데백화점 중동점 커피, 초콜릿, 홍차/허브티

 

이상 공정무역 커피 판매처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당장은 나나 내 나라만 부유하고 잘살면 되는 것 같지만 더 깊숙이 잘살려면 모든 나라가 다 비슷하게 성장을 하고 잘살아야 더 행복해질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의 행복을 위해 공정무역 운동으로 내 이웃의 성장을 도우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