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순위 를 알아봅시다 –업종별-

프랜차이즈 순위 를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개인 사업을 하고 싶은데 사업을 어떻게 운영해야 할지 처음이라 모르는 분이 많으실 것입니다. 그럴 땐 다 알려주고 도매 공급도 해주는 프랜차이즈를 알아보면 수월한데요. 처음 사업을 하신다면 프랜차이즈를 통해서 하는 것이 나름 어느 정도 안전함을 가질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어떤 업종의 프랜차이즈가 잘나가는지 통계청에서 발표한 통계로 살펴보겠습니다.

 

 

위의 프랜차이즈 순위 통계는 프랜차이즈의 가맹점 수와 종사자 수 매출액의 증감이 어떡했는지 보여주는 그림입니다. 저 통계를 포함해 여기서 나오는 자료는 모두 2020년 자료를 바탕으로 만든 통계입니다. 그러니 위의 자료는 2019년 대비 2020년에 어떡했는지 보여주는 그림입니다.

 

 

2020년에는 프랜차이즈의 가맹점 수는 증가했지만, 종사자 수와 매출액은 감소했습니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소상공인분들이 어려우신 게 이 통계에도 반영되었습니다.

 

 

위의 프랜차이즈 순위 통계는 가맹점 수 상위 업종과 매출액 상위 업종입니다. 편의점은 길거리에서 고개만 돌리면 있어서 가맹점 수가 정말 많습니다. 가맹점이 워낙 많다 보니 전체의 매출액도 탑입니다. 편의점 전체적으로 매출액이 탑이고 1개 점포 기준으로 매출액이 탑인 것은 아닙니다.

 

 

위의 프랜차이즈 순위 통계는 1개 점포 기준으로 매출액 상위 업종과 지역별 가맹점 수입니다. 1개 점포 기준으로는 약국이 매출 1위입니다. 2위부터 7위까지는 대동소이 한데요. 매출액 2위는 편의점, 3위는 자동차 수리, 4위는 문구점, 5위는 제과점, 6위는 외국식, 7위는 안경과 렌즈입니다.

 

편의점은 10년 전에도 레드오션이라고 했는데 그래도 프랜차이즈 중에서는 1개 점포 기준으로 매출액이 잘 나오다니 대단합니다. 편의점은 그냥 소규모 마트가 아니라 계속 세상에 맞춰서 변화하는 게 크게 작용한 것인 듯합니다.

 

 

위의 프랜차이즈 순위 통계는 업종별 가맹점 수 및 증감률입니다. 편의점은 가맹점 수가 10% 이상 증가하였습니다. 가맹점 수 증가율 2위는 한식, 3위는 치킨, 4위는 커피 비알코올 음료, 5위는 김밥 간이음식, 6위는 피자 햄버거 등입니다.

 

 

지금도 치킨 판매하는 곳이 많은데 아직도 가맹점 수가 증가하고 있다니 대단합니다.

 

 

위의 프랜차이즈 순위 통계는 업종별 종사자 수 및 증감률입니다. 편의점 종사자 수가 제일 큰 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2위는 한식, 3위는 커피 비알코올 음료, 4위는 치킨, 5위는 피자 햄버거입니다. 편의점과 한식은 프랜차이즈 통계의 많은 부분을 1위 2위 합니다.

 

 

위의 프랜차이즈 순위 통계는 어떤 업종에 어떤 성별이 많이 종사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여성이 많이 종사하는 업종은 제과점, 두발미용, 커피 비알코올 음료, 의약품, 김밥 간이음식 순입니다. 남성이 많이 종사하는 업종은 자동차 수리, 안경 렌즈, 생맥주 기타주점, 치킨, 외국식입니다.

 

 

위의 프랜차이즈 순위 통계는 업종별 종사자 1인당 매출액입니다. 1인당 매출액 1위는 의약품이고요. 2위는 문구점, 3위는 자동차 수리, 4위는 편의점, 5위는 안경 렌즈입니다. 문구점이 저렇게 매출액이 높다니 처음 알았습니다.

 

 

위의 프랜차이즈 순위 통계는 업종별 가맹점당 종사자 수입니다. 1개 매장에서 일하는 종사자 수가 많은 업종은 1위 두발 미용, 2위 외국식, 3위 제과점, 4위 편의점, 5위 자동차 수리 등입니다.

 

 

위의 프랜차이즈 순위 통계는 주요 업종별 가맹점당 매출액입니다. 1개 매장당 매출액이 높은 1위 업종은 의약품입니다. 2위는 편의점, 3위는 자동차 수리, 4위는 문구점, 5위는 제과점, 6위는 외국식 등입니다.

 

이상 프랜차이즈 순위 통계를 살펴보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위의 자료는 2021년 발표한 통계로 2020년 자료를 바탕으로 만든 것입니다. 사업 탐색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