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폐업지원센터 를 소개합니다 –경기도-

소상공인 폐업지원센터 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경기도에 계시는 소상공인들 대상입니다. 폐업도 쉽지 않습니다. 돈도 많이 들고요. 여러 가지 문서 적으로 처리를 해야 합니다. 영업점 내 기구들도 처분해야 하고요. 이런 폐업 관련 모든 사항을 경기도에서 지원하고 있으니 경기도의 도움을 받으시면 폐업을 더 수월하게 하실 수 있으십니다. 또 폐업과 함께 재창업을 하려는 분들을 위하여 경기도에서는 재창업 지원도 하고 있습니다. 이 사항도 아래에 올리겠습니다.

 

소상공인 폐업지원센터 1. 소상공인 사업 정리 지원

경영 악화로 한계에 다다른 경기도 내 소상공인에게 사업 정리 도우미 컨설팅 및 지원금 지원 등을 통한 맞춤형 폐업 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소상공인이 폐업함으로써 받을 충격을 줄여주어 심리적 안정을 취할 수 있게 도와주고, 다시 한번 도전할 용기를 내도록 돕기 위해서입니다.

 

 

직업 상담, 심리 치료, 창업 경영 지원, 금융 관리 등 폐업 예정 소상공인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컨설팅을 전담하는 컨설팅팀을 꾸려 권역별로 두고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업 정리를 위한 점포 원상 복구 및 철거 관련 비용을 최대 150만 원까지 지급하며, 재기 장려금 150만 원도 경기지역 화폐로 지원합니다. 특히 2021년부터 재기 장려금 지원 조건이 중위소득 120% 이하에서 중위소득 150% 이하로 완화됐으며 점포 철거비를 신설했습니다. 폐업이 완료된 후 필요한 경우 사후 관리도 해줍니다.

 

소상공인 사업 정리 지원은 아래와 같이 신청하면 되십니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홈페이지( https://www.gmr.or.kr/ )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권역센터(북동, 북서, 남동, 남서, 중부)에 우편이나 방문 접수를 하면 됩니다. 2022년은 3월부터 수시 접수할 수 있습니다.

문의는 북서센터 1600·8001, 031·303 0602로 하시면 됩니다.

 

소상공인 폐업지원센터 2. 소상공인 재창업 지원

경기도민으로서 재창업 의지가 있는 폐업 중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패키지형 지원을 함으로써 재창업 성공률을 높여주는 사업입니다. 특히 언택트 시대를 맞이해 비대면 아이템으로 창업하려는 소상공인에게 심사 시 가점을 부여합니다.

 

사업에 선정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자존감 회복 및 재도전 성공 마인드를 높일 수 있는 재창업 교육과 사업 계획을 구체화하고, 현장에서 도움을 주는 맞춤형 전문가 컨설팅과 최대 1억 원 이내에서 보증 지원을 해줍니다. 또 시설 구축, 집기, 홍보 마케팅 등을 하도록 최대 2,000만 원을 지원하며 창업 후 컨설팅 및 홍보비를 지원합니다. 경기도는 이 사업을 통해 우수한 아이템이 사장되는 것을 방지하고, 재창업을 준비할 때 현실적인 지원을 함으로써 재창업에 성공할 가능성이 커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소상공인 재창업 지원은 아래와 같이 하시면 되십니다.

 

2022년 2월 28일까지 25명 이내로 신청을 받습니다. 경기도 시장상권 진흥원 2층 소상공인팀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접수(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시민로131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2층 소상공인팀)하면 됩니다. 음식업, 도소매업, 서비스업, 제조업 4개 분야 창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신용도 평가 및 서류 평가를 거쳐 대면 평가로 결정합니다.

문의: 소상공인팀 1600·8001, 031 5181 7184

 

소상공인 폐업지원센터 3. 경기도 소상공인 도우미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소개

2019년 10월 개소한 경기도 시장상권진흥원은 소상공인, 전통시장 지원 전담 기관으로, 골목상권 위축과 자영업자 경영 악화에 따라 소상공인,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종합 지원을 펼쳐왔습니다. 현재 파주, 남양주, 시흥, 광주, 수원 등 5개 지역 센터와 양평에 본원을 두고 현장 밀착형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에게 발 빠르게 다가가기 위해 현장에서 직접 발로 뛰는 SOS 소상공인 전문상담 지원사업이 현장 밀착형 대표 사업으로 꼽힙니다. 경기도 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법률, 노무, 세무, 변리 중 희망하는 분야에 대해 1대1 전문가 상담을 지원합니다.

경기도 시장상권 진흥원 사이트는 아래입니다.

https://www.gmr.or.kr/

소상공인분은 위의 사이트 가셔서 자기가 혜택받을 서비스가 있는지 둘러보시면 좋으십니다.

 

이상 경기도의 소상공인 폐업지원센터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폐업도 용기가 있어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폐업을 해야 하는데 안 하면 빚만 늘지요. 용기 있게 포기할 건 포기하시면서 끝까지 재기를 노리는 담대함이 필요합니다. 파이팅!!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