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일자리 지원사업 5가지를 알아봅시다 –경기도-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5가지를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경기도에서 시행하고 있는 정책들입니다. 청년들 이젠 알바 시절에서 벗어나 직장에 취업해야 하는 시기인데요. 취업해야 돈을 벌고 돈이 있어야 부모님 눈치 덜 보며 내 인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자신의 꿈을 이루는 길이기도 하고요. 여기서는 경기도에서 청년들의 꿈과 인생을 위해 일자리 관련 어떻게 지원하고 있는지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1.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 브리지

경기도에 거주하는 대학 졸업 예정자와 졸업 후 1년 미만인 자를 대상으로 기업 맞춤형 실무 교육 및 현장 실습을 해 기업 현장을 직접 체험하여 취업 실무 경험과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사업입니다. 기업이 필요한 전문 기술 및 실무 경험을 습득함으로써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양질의 장기근속 일자리를 제공해 청년들의 자립 기반을 강화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문의: 경기도 일자리재단 청년 구직지원팀

전화번호: 031, 270 9886/9896/9902/9904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2. 경기 청년 일자리 매치업 취업 지원

경기도가 장기 재직이 가능한 도내 우수 기업을 발굴해 청년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단순 직무 체험형 일자리 사업과 달리 청년들에게 장기 재직이 가능한 기업을 연결해줌으로써 정규직으로 채용되도록 돕습니다. 처음 시행한 지난해 매칭된 청년 중 포기자를 제외한 전원 정규직 전환 예정입니다. 4, 6, 8, 9월에 참여자를 모집해 기업에서 일하는 동안 생활임금과 4대 보험을 지원하며, 장기 재직을 유도하기 위한 전문가 컨설팅도 제공합니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8~39세 청년이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문의: 경기도 일자리재단 청년 구직지원팀

전화번호: 031, 270 9892/9968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3.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지원

경기도에 거주하는 18~39세 청년을 대상으로 면접비와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년들의 적극적인 구직 활동을 돕는 사업입니다. 면접 1회당 5만 원, 최대 6회까지 면접 수당을 지급합니다. 이 외에도 면접 스킬 특강, 공기업 및 사기업 합격 전략 특강 등 취업 지원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문의: 경기도 일자리재단 청년기획팀

전화번호: 1877 2046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4. 소상공인 청년사관학교

경기도는 청년사관학교를 운영해 창업을 위한 단계별 지원을 하며, 안정적인 시장 진입으로 청년들이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경기도 소상공인 청년사관학교는 요식업에 특화된 것이 특징입니다. 심사를 통해 선정한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교육, 품평회, 경쟁 오디션, 점포 체험 프로그램등을 운영해 최소 500만 원에서 최대 3,000만 원까지 사업화를 지원합니다.

 

문의: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사이트: https://www.gmr.or.kr/

전화번호: 1600 8001/031 5181 7187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5. 경기도 미래기술학교

경기도 미래기술학교는 4차 산업혁명, 탄소 중립 등 변화하는 산업 수요에 적합한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기업 맞춤형 미래 기술 분야의 전문 인재를 육성하고자 2021년부터 도입, 운영하는 사업입니다. 직업교육 시설 부족한 경기 북부(고양, 구리, 의정부)에 권역별 캠퍼스를 설치해 지역 산업을 이끌 미래 기술 인력 양성에 힘쓰는 것이 특징입니다. 2022년에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운영, 클라우드 JAVA 개발 4개 과정을 모집합니다. 참여 대상은 IT 등 미래 기술 분야 교육 및 취업을 희망하는 만 15세 이상 미취업 경기도민입니다. 교육 신청방법은 2022년 4월 1일부터 전용 사이트( www.jobaba.net/tech/index.html ) 을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됩니다.

 

문의: 경기도 일자리재단 미래기술교육팀

전화번호: 031 270 9828

 

이상 경기도에서 시행하는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5가지를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참고하셔서 청년들의 꿈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파이팅!!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