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다스리는 방법 5계명을 알아봅시다 –정신과 전문의가 말하는-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 5계명을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김병욱 정신과 전문의가 말하는 방법입니다. 사람은 살면서 스트레스가 없을 수는 없습니다. 모두 다 힘들게 살아가고 있는 것입니다. 물론 상대적 스트레스로 친다면 사람마다 차이가 나겠지만, 사람마다 감당할 수 있는 스트레스의 정도가 다르고, 내 힘듦이 제일 힘듦으로 느끼기 쉬우므로 대부분 사람은 힘들게 살아가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결국, 스트레스 관리를 잘해야 할 필요성이 있는데요. 여기서는 정신과 전문의가 말하는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 5계명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 1. 모두 내려놓고 잠을 청한다.

마음이 힘들 땐 마음 상자에 갇혀 자신이 아주 작게 느껴집니다. 그럴 땐 나를 좀 내려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내려놓고 푹 쉬면 도움이 됩니다. 잠만 잘 자고 일어나도 문제의 절반 이상이 해결될 때가 있습니다.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 2. 햇빛(자연) 속에서 걷거나 달린다.

햇빛 비타민과 자연에는 우리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엄청난 에너지가 있습니다. 햇빛 비타민이 부족하면 우울증, 수면 부족, 면역력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자연 속에서의 산책은 마음을 건강하게 해주고, 활력을 불어넣습니다.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 3. 때론 혼술도 괜찮습니다.

혼술이 무조건 안 좋은 것 아닙니다. 괴로운 일을 잊기 위해 억지로 마시는 술은 숙취와 피로를 가져다줄 뿐이지만, 따뜻한 물로 샤워한 후 맛있게 마시는 술 한잔은 수고한 내게 주는 작은 선물이 되기도 합니다.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 4.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합니다.

가장 믿을 수 있는 상대에게 지금 내 상태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 해봐도 좋습니다. ‘나만 힘들다’는 생각은 나를 더 힘들게 합니다. 마음과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공감받는 것만으로도 큰 위로가 됩니다. 말하는 것 자체만으로도 해당 사항이 정리되기도 합니다.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 5. 마음을 돌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일주일에 하루, 하루 중에 1시간, 그도 어려우면 1시간에 1분이라도 몸과 마음을 돌보는 시간을 만들어봅시다. 호흡에 집중하다 보면 의식하지 못한 날숨과 들숨을 느끼며 자신을 돌볼 수 있습니다.

 

이상 김병욱 정신과 전문의가 말하는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 5계명을 말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글 쓰다 못쓰겠으면 포기하고 잡니다. 그 후에 일어나서 쓰면 못쓰겠는 부분이 해결되어 글을 완성할 수 있는데요. 자는 것도 확실히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1주일에 한 번 술 먹는 것도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고요. 마땅히 오락거리가 없으면 1주일에 하루 정도는 술을 먹으며 알딸딸한 기분을 즐기는 것도 내 마음 다스림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내 몸이 중요한 것만큼이나 마음도 중요합니다. 몸 관리와 함께 마음 관리도 잘하셔서 건강하게 사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파이팅!!

 
반응형
그리드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