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 운동기구 종류 별 사용법을 안내합니다


공원 운동기구 종류 별 사용법을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운동은 밖에서 하는 게 더 좋습니다. 왜냐하면, 운동이 신체적으로 건강하게 하는 것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 건강하게 하는데도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같은 운동을 하더라도 밖에서 운동하면 더 쾌적함을 느낄 수 있어 정신적으로도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제 지인 중 체육학과 석사 받으신 분이 계신데요. 그분도 운동하려면 밖에서 하던가, 실내에서 하려면 단체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운동하는 것이 좋다고 했습니다.

 

 

위의 그림은 스텝 사이클 모습입니다.

공원 운동기구 종류 사용법 1. 스텝 사이클 – 허리 근력 강화하는

시선을 정면에 고정하고 상체는 곧게 유지한 채 자연스럽게 걷듯이 운동합니다. 상체를 숙이지 않게 신경 써야 합니다. 속도를 빠르게 하면 심폐 기능을 개선하는 데 좋고, 천천히 오래 하면 유산소 운동을 통한 다이어트 효과가 있습니다. 속도와 관계없이 15분 이상 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주의사항: 손이나 발 등 한 곳에만 힘을 줘도 기구가 움직이는데, 이러면 특정 부위에 힘이 집중돼 운동 효과가 떨어집니다. 또한, 무릎, 손목, 어깨에 관절염이 있을 경우 속도를 올리면 염증이 심해지거나 통증이 악화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위의 그림은 크로스컨트리 모습입니다.

공원 운동기구 종류 사용법 2. 크로스컨트리 – 코어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동시에!!

‘하늘 걷기’, ‘구름 걷기’ 등으로 부르는 운동기구입니다. 하체 근육을 발달시키고 몸의 균형 감각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하체 스트레칭 효과도 있습니다.

 

#주의사항: 다리를 움직일 때마다 상체도 움직이면 운동 효과가 떨어지므로 상체는 고정합니다.

 

 

위의 그림은 워밍암 모습입니다.

공원 운동기구 종류 사용법 3. 워밍암 – 어깨의 유연성을 높여주는

손잡이 위에 양쪽 팔꿈치를 걸치고 몸을 기구 가까이 붙입니다. 양발을 넓게 벌리고 발바닥이 땅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호흡하면서 손잡이를 잡고 양팔과 어깨를 회전시킵니다. 손 방향에 따라 허리를 구부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구의 원이 너무 큰 경우 그에 맞춰 급격하게 운동 폭이 커지면 오히려 어깨를 다칠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은 체어풀 모습입니다.

공원 운동기구 종류 사용법 4. 체어풀 – 어깨 근육을 강화하는

‘로잉머신’, ‘노 젓기’등으로 부르는 상체 운동기구입니다. 복부 근력을 키워주고, 허리와 각 관절의 유연성을 높여줍니다. 손잡이를 잡아당기며 다리를 쭉 펴면서 힘을 줍니다. 노를 젓듯이 손발을 동시에 앞으로 밀어냅니다.

 

#주의사항: 어깨가 으쓱 움직이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상체가 앞으로 구부정한 자세는 어깨의 상(上)승모근을 자극해 어깨 근육에 무리를 줍니다.

 

 

위의 그림은 터닝 트위스트 모습입니다.

공원 운동기구 종류 사용법 5. 터닝 트위스트 – 등뼈 움직임을 개선해주는

허리 돌리기 기구는 허리 근육의 유연성을 높여주고, 복부 근육을 단련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시선을 정면에 둔 채 허리를 곧게 세우고 골반을 좌우로 회전시킵니다. 상체를 최대한 움직이지 말고 허리가 꼬이는 느낌으로 동작을 반복합니다.

 

#주의사항: 몸의 꼬임을 통해 등 쪽 척추를 자극해야 하는데, 목과 몸통을 움직이면 운동 효과가 확연히 떨어집니다.

 

 

위의 그림은 롤링 웨이스트 모습입니다.

공원 운동기구 종류 사용법 6. 롤링 웨이스트 – 허리를 강화하는

‘파도타기’라고도 부르는 롤링 웨이스트는 허리 근육을 부드럽게 해주며 하체 근육을 단련시킵니다. 하체 지방 감소에도 효과적입니다. 무릎을 펴고 상체는 고정한 채 발판을 좌우로 흔듭니다. 이때 옆구리가 땅기는 느낌이 든다면 제대로 하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주의사항: 엉덩이가 뒤로 빠지거나 몸통까지 움직이지 않도록 합니다. 허리 아래쪽만 움직여야 허리 인대가 자극을 받습니다.

 

이상 공원 운동기구 종류 별 사용법을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이젠 바깥에서 활동해도 무리가 없는 계절인데요. 다들 야외에서 운동하셔서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건강해지시면 좋겠습니다.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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