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그림 투자 상식 4가지를 알아봅시다

NFT 그림 투자 상식 4가지를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NFT는 ‘Non-fungible Token’의 약자로, 우리말로 번역하면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란 뜻입니다. 블록체인 기술로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한 동영상, 이미지 등의 디지털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미술작품도 유명작가의 진품은 높은 가치가 있듯이 NFT도 진품임을 인식할 수 있어서 NFT 그림 세계는 메타버스와 함께 새로운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NFT 그림 투자 상식 1. 투자보다 예술에 관한 관심이 먼저

전문가들은 NFT가 암호화폐보다 변동성이 크다고 말합니다. NFT 아트 투자로 큰 수익을 본 것으로 알려진 방송인 기욤 패트리(Guilaume Patry)는 방송에서 “NFT는 혁명적인 투자처”라면서도 “다만 주식, 암호화폐보다 가격 변동성이 크므로 예술에 관심 없이 투자만 하는 것은 권하지 않는다”라고 말했습니다.

 

 

 

NFT 그림 투자 상식 2. 투자의 불확실성을 유념할 것

NFT 그림 작품의 가격은 순식간에 몇십, 몇백 배로 폭등하기도 합니다. 반대로 희소성이 떨어지거나 해당 작품만의 스토리에 대한 매력이 사라지면 무서울 정도로 폭락하기도 합니다. 또 NFT 아트 작품 거래 수단이 암호화폐라는 점도 투자의 불확실성을 높입니다.

 

NFT 그림 투자 상식 3. 내가 갖는 것은 소유권이지 저작권이 아닙니다.

NFT 아트 작품에 투자할 때 주의할 점은 저작권 관련 분쟁이 발생할 경우 구매자가 보호받을 방법이 마련돼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현재 시스템에서는 그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문제를 고스란히 투자자가 떠안게 됩니다.

 

 

NFT 그림 투자 상식 4. 미술 시장 공부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전문가들은 NFT 아트에 투자하기에 앞서 “좋은 작가와 작품을 발굴하는 안목을 키우는 게 필요하다”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과거 NFT 거래 내역을 꼼꼼히 살펴보고, 관련 기사와 디스코드,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각종 커뮤니티의 반응도 종합적으로 분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이 공부하고 소액으로 조금씩 투자하면서 경험을 쌓아나가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이상 NFT 그림 투자 상식 4가지를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모든 투자는 스스로 공부를 해야 하지요. 지인 말만 듣고 투자했다가는 잘못되는 수가 있습니다. 꼭 본인이 기본적인 돌아가는 상황을 알고, 작품을 볼 줄 아는 안목을 갖춘 후에 투자해야겠습니다. 투자 잘하셔서 재테크 성공하시면 좋겠습니다. 파이팅!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