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족발 맛집 5곳을 소개합니다

서울 족발 맛집 5곳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족발은 정말 맛있지요. 돈만 있다면 무한정 먹고 싶은 음식 중 하나가 저는 족발입니다. 하지만 얼마 전에 족발 먹고 체해서 요즘엔 조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에 사시는 분들을 위해 근처에 서울 족발 맛집이 있다면 한번 드셔보시라고 추천하는 곳 5곳을 소개하겠습니다.

 

장충동 뚱뚱이할머니집

서울 족발 맛집 1. 장충동 뚱뚱이할머니집 – 족발의 시조

장충동족발골목의 시작을 알린 바로 그곳입니다. 원조 족발의 맛이 궁금하다면 이곳에서 드셔야 하십니다. 3대째 이어오는 비법은 다름 아닌 국내산 재료의 신선함과 푸짐한 양입니다. 쟁반 막국수와 파전을 포함하는 세트 구성도 가성비가 좋습니다. 大가 5만 원입니다. 화요일은 휴무입니다.

 

 

장충동 뚱뚱이할머니집 주소: 서울시 중구 장충단로 174-1

전화번호: 02·2273 5320

 

문래동 그믐 족발

 

서울 족발 맛집 2. 문래동 그믐 족발 – 튀김의 끝

최근 tvN ‘줄 서는 식당’에 소개되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족발과 꽈리고추를 함께 튀겨내 맛은 물론 SNS 인증사진 맛집으로 인기 많은 곳입니다. 앞다리만 이용해 바싹하게 튀겨낸 족발은 마치 치킨 같은 식감으로 겉바속촉의 진수를 보여줍니다.

 

문래동 그믐 족발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경인로79길 21

전화번호: 02·6104 6453

 

창신동 매운 족발

 

서울 족발 맛집 3. 창신동 매운 족발 – 맵단짠의 정석

일명 ‘창매족’이라 불리며 MZ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명성을 크게 얻고 있는 족발 맛집입니다. 돼지 껍데기가 쫄깃하게 씹히는 앞발 부분을 특제 양념으로 숯불에 구워내는데, 얼얼하게 매우면서도 계속 손이 가는 중독적인 맛이 일품입니다. 大 29,000원입니다. 월요일 휴무입니다.

 

 

창신동 매운 족발 주소: 서울시 종로구 종로51길 23 창신 골목 식당

전화번호: 02·3675 9689

 

마포 소문난 원조 족발

 

서울 족발 맛집 4. 마포 소문난 원조 족발 – 한 돈의 힘

마포에도 족발 골목이 있습니다. 여느 맛 골목에 비해 작은 규모이지만 족발 골목, 전 골목까지 알차게 들어선 공덕시장에서도 이곳은 오전 7시 ~ 새벽 1시까지 한가할 틈이 없을 정도로 인기가 높습니다. 족발을 시키면 순댓국도 제공해 더욱 든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大 38,000원, 주말 격주 휴무

 

마포 소문난 원조 족발 주소: 서울시 마포구 만리재로 19 공덕시장

전화번호: 02·716 9731

 

논현동 리북집

 

서울 족발 맛집 5. 논현동 리북집 – 샐러드인가 족발인가

냉채족발의 원조는 다름 아닌 부산입니다. 하지만 서울에서도 맛볼 수 있는데, 알싸한 겨자 소스와 신선한 채소, 잘 삶아낸 꼬들꼬들한 족발이 어우러진 냉채족발 맛집으로 이곳을 추천합니다. 상큼함을 좋아한다면 해파리냉채 추가는 필수입니다. 38,000원입니다.

 

논현동 리북집 주소: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2길 45

전화번호: 02·540 8589

 

이상 서울 족발 맛집 5곳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천고마비의 계절이 되었는데요. 근처에 맛집 있으면 한번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