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시 플레저 관련 자격증 2가지를 알아봅시다

헬시 플레저 관련 자격증을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헬시 플레저는 Healthy Pleasure의 합성어로 건강과 기쁨을 함께 챙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건강에 관한 관심이 전 세대에 걸쳐 확대되었고 재미와 간편함을 추구하는 MZ세대는 건강관리의 패러다임을 새롭게 변화시켰습니다. 이들은 살을 빼기 위해 극단적인 식단 조절과 운동량을 감내하는 대신, 건강한 식단을 즐기고 꾸준히 운동하며 성취감을 누립니다.

 

아래는 헬시 플레저 실천하는 방법 3가지입니다.

1.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음식을 먹습니다.

2. 집중적으로 휴식을 즐기며 피로를 관리합니다.

3. 건강한 멘탈을 유지합니다.

 

 

그냥 건강한 식단만 추구하거나, 그냥 맛만 추구하는 식단이 아니라 건강과 맛을 같이 추구하는 것이 헬시 플레저입니다. 이런 요리는 구운 닭가슴살에 다진 고추와 겨자 소스를 곁들인 파닭에서부터, 두부 면을 이용해 만든 새콤달콤 비빔국수, 맛있는 알리오 올리오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잘 쉬는 법에 대한 고민도 늘고 있습니다. 제한된 시간 내에 완벽한 숙면을 취하기 위해 나에게 맞는 베개를 찾아 헤매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는 것이 한 예입니다.

 

일상 속 가벼운 멘탈관리도 헬시 플레저에게 중요합니다. 아무런 생각 없이 모닥불을 바라보는 ‘불멍’에서부터 호수를 바라보며 즐기는 ‘물멈’, 심지어 인센스 스틱에서 피어오르는 향불 연기를 바라보는 향멍까지 따러 시간을 내어 명상하기 부담스러운 이들에게 멍 때리기야말로 쉽게 즐길 수 있는 힐링 콘텐츠가 되고 있습니다.

 

헬시 플레저 트렌드가 확산함에 따라 식품 업계에서는 건강관리와 체중조절에 도움을 주는 ‘헬시 플레저 푸드’를 선보이며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습니다. 비타민과 식이섬유를 먹을 수 있는 샐러드에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추가했고요. 달콤한 디저트는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를 사용해 당과 칼로리를 낮추고 단백질을 추가한 건강 간식으로 진화했습니다.

 

 

아래부터는 헬시 플레저 관련 자격증 2가지입니다.

1. 건강 관리사

개인의 특성에 맞춰 적합한 운동 및 영양, 생활 습관에 대해서 지도와 관리하는 전문가입니다. 건강 증진 및 합병증 예방 등을 위해 개인의 건강을 관리하는 데 있어서 도움을 줍니다.

 

관련 자격증 이름은 ‘건강관리사’입니다.

각종 질환을 운동과 영양, 올바른 생활 습관을 통해 예방 및 관리하기 위한 지식과 기능을 검증하는 자격입니다.

 

2. 식품 기사

새로운 식품의 기획, 식품의 영양, 맛, 색깔, 상품 가치 등을 고려해 적합한 식품 재료를 선택하고 조리방법을 개발하는 등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관련 자격증 이름은 ‘식품 기사’입니다.

식품기술 분야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식품 제조 및 가공 공정을 하기 위한 기능을 검증하는 자격입니다.

 

이상 헬시 플레저 관련 자격증 2가지를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건강과 즐거움 두 가지를 함께 잡기 힘든데 요즘에는 저렇게 두 가지를 같이 노리나 보네요. 저런 식으로 진화하는 것은 좋아 보이고 따라 하고 싶습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인생을 즐기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