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관련 영화 드라마 4편을 소개합니다

한글 관련 영화 드라마 4편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서 어려움 없이 글씨를 쓸 수 있는 것은 한글의 우수성이 엿보이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한문을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매번 칠 생각하면 끔찍하죠. 오늘날 우리에게 편리함과 제로 문맹률을 가질 수 있게 한 한글 관련 스토리를 영화나 드라마로 접해보시라고 한글 관련 영화 드라마 4편을 소개하겠습니다.

 

 

위의 포스터는 11시방향부터 시계방향으로 말모이, 나랏말싸미, 천문:하늘에 묻는다, 사의 찬미입니다.

한글 관련 영화 드라마 1. 말모이, 2019

1940년대 일제 강점기에 조선어학회가 전국의 우리말을 모으는 과정에서 일어난 수많은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주시경 사망 이후 류정환이 10년 동안 전국의 우리말을 모으며 해방 후 ‘우리말 큰사전’을 완성하기까지 실화를 바탕으로 했습니다.

 

 

감독: 엄유나

출연: 유해진, 윤계상

 

한글 관련 영화 드라마 2. 나랏말싸미, 2019

세종대왕이 당대 지식이던 신미대사와 함께 한글을 만들어간 마지막 8년간의 모습을 담은 영화입니다. 훈민정음 창제설의 야사 중 하나를 다룬 영화로, 한글을 만들어나가는 고된 과정을 중심으로 감상하면 깊은 감동이 밀려올 것입니다.

 

감독: 조철현

출연: 송강호, 박해일

 

한글 관련 영화 드라마 3. 천문:하늘에 묻는다, 2019

세종대왕과 장영실의 관계를 다룬 영화로 군신(君臣) 관계를 초월한 이들의 애틋한 감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한글은 아주 중요한 소재로 등장하고, 영화 말미에 서는 한글의 소중함과 세종대왕에 대한 감사함을 느끼게 합니다.

 

 

감독: 허진호

출연: 최민식, 한석규

 

한글 관련 영화 드라마 4. 사의 찬미, 2018

조선 최초의 소프라노 윤심덕과 천재 극작가 김우진의 비극적 사랑과 함께 알려지지 않은 김우진의 작품 세계를 재조명한 드라마입니다. 김우진은 한국 최초의 근대극다운 희곡을 남긴 극작가입니다. 1991년 동명의 영화로 먼저 제작되었습니다.

 

이상 한글 관련 영화 드라마 4편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조선시대에도 한문을 배우기 전에 한글 먼저 배웠다고 합니다. 쉬운 한글 먼저 알아야 어려운 한문의 뜻과 음을 공부하기 수월해서 그렇다고 합니다. 한민족에게 한글은 정말 중요한 존재이지요. 우리에게 너무 중요한 존재인 한글을 아끼며 잘 활용합니다. 파이팅!!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