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음식점 3곳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서울에 있는 인도 음식점들입니다. 카레는 인도 음식이 아닙니다. 보통 카레처럼 소스로 즐길 수 있는 인도 음식을 커리라고 하는데요. 커리는 1개의 향신료로 만들기도 하지만, 다양한 향신료를 섞어서 만들기도 합니다. 인도 사람들은 향신료들을 이렇게 한 개 혹은 여러 개를 섞어서 사용하는데요. 처음에 인도 향신료가 유럽에 넘어갔을 때 유럽 사람들은 향신료를 맛있게 섞는 법을 몰랐습니다. 그래서 인도 향신료를 파는 유럽 사람들이 자기네가 임의적으로 알아서 향신료를 맛있게 섞어서 팔았는데요. 그것이 바로 카레입니다. 그래서 카레가 인도 음식이라고 하지만 인도에는 없는 음식이 된 것입니다.

인도 음식점 1. 헬로 인디아 – 현지의 맛과 정서를 담은
연남동 주택가에 있는 ‘헬로 인디아’는 인도 출신의 사장과 셰프들이 변형이 거의 없는 정통 인도 요리로 손님을 맞이합니다. 인도 대표 요리를 다양하게 선보이는데, 특히 탄두리치킨은 화적에서 숯불로 구워내 향긋한 불 향이 일품입니다. 렌틸콩이 들어간 달 타르카는 크리미하면서도 진한 고소함이 입안을 감싸며 풍성한 맛을 선사합니다.
대표 메뉴: 탄두리치킨 하프 12,000원
블로그: https://blog.naver.com/helloindia81
문의: 02·336, 8425

인도 음식점 2. 럭키 인디아 - ‘힙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인도인 방송인 럭키가 운영하는 마포의 ‘럭키 인디아’는 모던하고 힙한 분위기로 유명합니다. 대표 메뉴 중 토마토와 버터, 허브, 크림으로 만든 버터 치킨 커리와 신선한 시금치와 허브, 인도식 치즈를 더한 팔라크가 가장 인기입니다. 아낌없이 넣은 재료와 향신료의 조화가 입안 가득 풍미를 선사하며, 건강과 맛을 모두 챙길 수 있는 통밀로 만든 로티도 있습니다.
대표 메뉴: 팔라크 파니르 12,000원 / 버터 치킨 20,000원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oyeluckyindia/
문의: 02·336, 7782

인도 음식점 3. 타지 – 현대적 감각으로 즐기는
세련된 인테리어와 명동성당 전망 덕분에 MZ 세대 사이에서 ‘뷰 맛집’으로 소문난 레스토랑입니다. 2000년대에 오픈해 24년째 정통 조리 방식으로 인도의 맛과 향을 선보입니다. 호텔식 인도 요리를 지향하고 있으며, 인도 호텔 출신 셰프들로만 구성된 것이 특징입니다. 다양한 인도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코스와 세트 메뉴를 선보이는 것도 인기 비결 중 하나입니다.
대표 메뉴: 치킨 티카 마살라 24,000원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taj.seoul/
문의 0507·1410, 0677
이상 서울에 있는 인도 음식점 3곳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요즘 돌아다니기 좋은 계절이지요. 인도 음식은 다양한 커리를 이용한 음식이 많기 때문에 뭔가 매력적인데요. 쉬는 날 지인,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인도 음식점에서 인도 여행 기분을 내보셔도 좋을듯합니다.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