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활력을 찾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4가지

삶의 활력을 찾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4가지를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삶의 활력이 넘치면 아무래도 일도 더 열심히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든 면에서 열심히 할 수 있게 되어 더 성공할 가능성이 높아지거나 더 행복해질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렇게 중요한 삶의 활력을 위해서는 어떤 습관을 버려야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삶의 활력을 찾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1. 아침을 안 먹는다.

아침을 안 먹으면 하루 종일 맥 빠진 느낌이 듭니다. 아침 식사를 해야 수면이 끝난 뒤 몸의 신진대사에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우리 신체는 수면 중에도 영양소를 소모하여 아침이 되면 에너지가 거의 남아 있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아침에 아침식사를 하여 우리 몸을 재충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삶의 활력을 찾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2. 긴장을 풀기 위해 알코올을 섭취한다.

밤에 마시는 술 한 잔은 긴장을 풀어 잠이 오게 되는데요. 술의 주성분인 알코올이 밤사이 깊은 수면을 방해 합니다. 알코올은 신경계를 침체시켜 진정제 효과를 내어 잠에 빠지게 하지만 자는 동안 몸속 에너지를 갑자기 분출시켜 지나치게 빨리 일어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삶의 활력을 찾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3. 물을 잘 마시지 않는다.

혈액에 물이 부족하며 혈액이 걸쭉해져 영양소와 산소를 신체에 공급하는데 방해를 받게 됩니다. 그래서 항상 충분한 물 섭취가 필요합니다.

 

삶의 활력을 찾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4. 잠자리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한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티비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는 수면 주기를 망칠 수 있습니다. 이런 블루라이트를 잠자리에서 많이 보게 되면 수면에도 방해가 됩니다. 잠자리에서는 스마트폰을 자제하시거나 블루라이트 차단 앱이나 필름을 사용하시는 게 좋으십니다.

 

이상 삶의 활력을 찾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4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언제나 삶의 활력이 넘치는 사람들 참 부럽지요 우리도 노력하여 삶의 활력이 넘치는 사람이 되어 봅시다. 행복하세요!


☞ 세상의 상식을 스토리로 전해주는 블로그의 카카오 스토리 채널 소식 받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