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좋아지는 음식 5가지를 안내하겠습니다

머리 좋아지는 음식 5가지를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머리 좋아지는 것은 많은 사람들의 희망사항일 것입니다 머리가 좋아지면 공부도 잘 할 수 있고 일도 잘할 수 있고 생활도 더 잘해질 가능성이 높아지는데요. 머리 좋아지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요. 많은 머리 좋아지는 방법 중 머리 좋아지는 음식 5가지를 안내하는 자리가 되겠습니다.

 


머리 좋아지는 음식 1. 토마토

토마토는 일상적으로 구하기 쉬운 과일입니다. 토마토에 있는 항산화 성분인 라이코펜이 뇌세포를 손상시키는 활성산소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뇌세포 손상을 막아주는 노력을 계속 할 경우 기억력과 주의력, 문제해결 능력 등이 유지 향상 될 수 있습니다.

 


머리 좋아지는 음식 2. 베리류

블루베리나 블랙베리는 뇌를 스마트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영국의 리딩 대학교 연구팀은 블루베리같이 파이토케미컬이 풍부한 음식은 두뇌의 집중력을 높여주고 기억력도 증진시켜준다고 하였습니다.

 

머리 좋아지는 음식 3. 시금치

적은 양의 시금치만으로 뇌에 경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시금치는 활성산소를 막아주는 항산화 성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 사우스플로리다 대학교의 연구팀의 생쥐 실험 결과 시금치가 쥐의 학습능력과 기억력을 동시에 향상시켜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시금치에 있는 칼륨 성분은 신경세포 사이의 신호 속도를 증가시켜 뇌의 대응능력을 높여줍니다.

 


머리 좋아지는 음식 4. 연어와 고등어등 등 푸른 생선류

연어와 고등어, 정어리, 송어, 꽁치 등의 등 푸른 생선류는 인체에 필수 지방산인 오메가 3 지방산을 공급합니다. 뇌의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서 뇌세포 사이에 메시지를 전달하는 신경섬유가 미엘린으로 불리는 지방질에 보호될 필요가 있습니다. 미엘린은 신경세포를 통해 전달되는 전기신호를 보호해 정보를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오메가 3가 이런 미엘린 생성을 돕는다고 합니다.

 

머리 좋아지는 음식 5. 달걀

달걀역시 저렴하고 쉽게 구매 할 수 있는데요 달걀에는 위에서 언급한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또 비타민 DE12(두뇌 발달의 조절 물질), 콜린(비타민 B 복합체)의 성분 등을 함유하고 있는 뇌에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콜린은 대사 경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인지능력과 기억력을 증진시키는 신경전달 물질입니다.

 

이상 머리 좋아지는 음식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사람의 핵심은 뇌인데요. 머리 좋아지는 음식을 통해 뇌에 영양공급을 잘해줘 건강한 것뿐만 아니라 더 행복하게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 세상의 상식을 스토리로 전해주는 블로그의 카카오 스토리 채널 소식 받기~

☞ 상의 상식을 스토리로 전해주는 블로그의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하고 소식 받~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