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급휴가대체제도 워케이션 을 소개합니다

유급휴가대체제도 워케이션 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유급휴가대체제도 워케이션은 Work + Vacation 의 합성어로 휴가를 가서 일정시간을 할애해 업무를 보는 것입니다. 휴가를 가더라도 전체 휴가일수에서 차감되지 않으며 보수도 그대로 받는 제도입니다. 요즘은 인터넷만 되면 스카이프등으로 전화도 할 수 있고, 노트북+인터넷 만 있으면 어디든 간에 업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유급휴가대체제도 워케이션를 활용해 사원들의 사기를 높이며 업무의 연속성에 해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유급휴가대체제도 워케이션은 해외로 놀러 가서도 임금을 받으며 일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일종의 재택근무제인데요 일본기업들이 요즘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런 유급휴가대체제도 워케이션이 가능해진 것은 휴대전화와 인터넷등 통신기술이 발달해서입니다.




노트북, 휴대전화, 스카이프만 있으면 회사에서의 업무 환경을 거의 그대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휴가는 휴가대로 즐기며 임금도 그대로 받을 수 있는 유급휴가대체제도 워케이션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앞에서 말한 것처럼 유급휴가대체제도 워케이션은 휴가일수가 차감되지 않고 임금도 그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일부 회사에서는 개인단위보다는 그룹 단위로 유급휴가대체제도 워케이션를 활용합니다.

 

WSJ는 미국 직장인 20%~25%정도가 유급휴가대체제도 워케이션를 즐길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일본 항공 같은 경우도 유급휴가대체제도 워케이션를 도입하는데요. 연간 최대 5일까지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일본 마이크로소프트도 2016년부터 전 직원을 상대로 유급휴가대체제도 워케이션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일부 휴양시설에서는 유급휴가대체제도 워케이션를 이용하기 위하여 휴양시설에서 업무를 볼 수 있는 집기들을 마련하고 홍보하는 곳들도 있습니다.

 

유급휴가대체제도 워케이션을 반대하는 목소리도 있습니다. 휴가와 일 2마리 토끼를 잡으려다가 제대로 쉬지도 못하고 업무도 제대로 안될 수 있다는 의견입니다.

 

아베 정권은 출산율 저하와 고령화로 인한 노동력부족 현상을 막기 위해 재택근무를 활용하자고 하고 있는데요. 유급휴가대체제도 워케이션은 재택근무의 한 형태라 긍정적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이상 유급휴가대체제도 워케이션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업무만 지장 없이 보면 휴가 가서 놀아도 좋겠네요. 직장인분들 파이팅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