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매라 에 대해 알아봅시다

파나매라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파나매라 는 포르쉐 란 자동차회사에서 만드는 차입니다. 포르쉐는 경주용차를 잘 만드는 것으로 유명한 자동차 회사인데요. 경주용 자동차에다가 실내를 크고 짐도 실을 수 있게 만든 것이 포르쉐 파나매라 는 차입니다. 파나매라는 고급 스포츠카처럼 달리는 그랜드 투어링 카입니다.

 


위의 사진은 파나매라 외부 모습()과 내부 모습(아래)입니다.

포르쉐는 박물관은 독일 슈투트가르트에 있습니다. 경주용 차는 편안하다고 하지는 않는데요. 호화롭고 넓으면서 강력하고 빠른걸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 만든 것이 파나매라 입니다.

 


파나매라는 차체가 가벼운 것이 특징입니다. 차체 제작은 거대한 프레싱 틀에서 시작하는데요. 프레스는 6단계로 나눠 차체 측면을 제작합니다. 포르쉐는 다양한 금속으로 가벼운 차체 외각을 만드는데요. 파나매라 차체 제작시 고강도 스틸, 스테인리스스틸, 마그네슘, 알류미늄등을 사용 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차의 중량을 전반적으로 낮추고 안전하고 회복력 좋은 차를 생산합니다.

 

후드 재질도 알루미늄인데요. 파나매라 가 채택한 액티브 후드 시스템은 보행자 안전을 위해 설계된 것으로 차 앞쪽에 있는 센서가 충돌을 하면 감지하여 액티브 후드 시스템이 즉시 후드 상단을 들어 올려 부상을 줄여 줍니다.

 

파나매라 S 는 튼튼한 신형 3리터 트윈 터보 차지 V6 엔진을 사용 합니다. 타이밍 케이스의 재질은 마그네슘인데요. 알루미늄보다 33% 가볍고 강철보다 75%나 가볍습니다. 완성된 파나매라 SV6 엔진은 최대 토크가 520 뉴턴미터로 5.1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가속 할 수 있습니다. 최고 속도는 시속 287km 까지 가능합니다. 스테인리스스틸 재질의 배기관은 촉매 변환장치가 있는 경량 시스템으로 배기가스 배출 제어 효율을 높이기 위해 급속 가열되고 내부 설계 특성으로 고속 회전시 소음이 개선됩니다. 가변 캠축 제어, 터보 차징, 희생 제동, 자동 시동 및 정지 기능과 관성 주행 기능 등이 결합된 V6 엔진은 이전 모델보다 더욱 효율적이고 강력해 졌습니다.

 

파나매라 의 내부는 호화롭고 널찍한 세단 같습니다. 또한 많은 럭셔리 차량이 그렇듯 파나매라 도 모든 게 맞춤 제작됩니다. 대시보드에서 시트커버까지 모든 걸 취향에 맞게 주문할 수 있습니다.

 

파나매라 에어백은 사고의 경중을 분간해서 심각성이 덜한 사고에서는 에어백이 조금만 팽창해 불편을 최소화 합니다.

 

파나매라 는 46cm 합금 바퀴를 표준으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관리 시스템으로 도로 상태에 따라 각 바퀴의 감쇠력을 조절합니다.

 

파나매라 는 검사 시 방수 기능도 검사하고 자갈길을 달리며 소음 측정도 합니다. 그리고 언덕길에서 정지시켜 언덕밀림현상도 체크합니다. 오르막길 내리막길에서 다 검사하는데요. 포르쉐 파나매라가 채택한 견인력 관리 시스템에는 자동 차동브레이크와 미끄럼 방지 기능이 포함되었습니다.

 


위의 사진은 파나매라 에 들어가는 V6엔진 사진()PCCB 임을 보여주는 바퀴에 있는 노란 거(아래)사진입니다.

파나매라 모델을 분간할 때 브레이크 캘리퍼의 색깔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노란색이면 포르쉐 세라믹 콤퍼짓 브레이크로 줄여서 PCCB라고 합니다. PCCB는 연비, 성능, 핸들링이 개선된 것으로 요청에 따라 어떤 파나매라 에든지 장착할 수 있지만 터보 S에는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파나매라를 모는 것은 스포츠카를 모는 것과 같은 것인데 차이점은 내부가 크다는 것뿐입니다.

 

이상 포르쉐 파나매라 에 대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속도 즐기시며 다양한 용도로 차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좋을듯하네요 속도도 있고 내부크기도 있으니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운전이니까 그 점 유의 하시며 운전하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