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쉐보레 카마로 에 대해 알아봅시다

2016 쉐보레 카마로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2016 쉐보레 카마로 는 현대식 도로에 맞게 변형된 전설의 머슬카(=고성능 차)입니다. 1966년 제너럴 모터스는 쉐보레 카마로 의 탄생을 알렸습니다. 2016 쉐보레 카마로 는 프랑스어 단어인 카마라드(camarade, 동지, 동료, 친구)에서 영감을 받은 단어인 카마로라는 단어로 좋은 친구란 뜻입니다. 2016 쉐보레 카마로는 미국 머슬카의 아이콘으로 성장합니다.

 


2016 쉐보레 카마로 는 포니카로도 분류가 되는데 감당 가능한 가격대에 스타일 좋고 성능이 뛰어난 차를 뜻합니다. 2016 쉐보레 카마로 는 가장 오래되고 이름난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2002년 카마로 생산이 중단되었지만 7년 후인 20092016 쉐보레 카마로 라인은 5세대로 거듭났고 카마로 출시 50주년에 맞춰 2016 쉐보레 카마로 6세대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2016 쉐보레 카마로 차체가 조립되는곳은 GM의 최첨단 생산 시설인 미시간 주 랜싱 그랜드 리버 공장입니다. 랜싱 그랜드 리버 공장은 1897년 랜섬 올즈와 그의 동료들이 올즈 자동차 회사를 설립한 곳입니다.

 

2016 쉐보레 카마로 의 차체 부품이 만들어지면 2016 쉐보레 카마로와 같은 치수로 만들어진 틀이 있는데 거기에 직접 조립해 보고 그 상황에서 로봇 팔들이 정밀하게 차체 부품들의 치수가 맞는지 레이저 스캔 팔로 부품 곳곳의 치수를 확인합니다. 치수를 잰 결과 값은 모니터에 뜨고 디지털 설계와 즉석에서 비교합니다.

 

2016 쉐보레 카마로 레이저 스캔 같이 자동적으로 검사하는 것뿐만 아니라 기술자들이 수작업으로 치수 등을 검사하기도 합니다. 마이크로미터를 사용해서 기술자들이 치수 등을 검사하는데요. 검사에 통과한 부품들은 차체 조립라인으로 갑니다.

 

차체 조립라인에서는 로봇 팔이 부분 조립된 차체에 접착제와 실러를 도포하여 2016 쉐보레 카마로를 조립합니다. 접착제가 1대당 100m 이상 사용된다고 합니다. 일단 접착제와 실러를 바르고 거기에 차체 부품들을 붙입니다. 그 후 용접은 나중에 합니다.

 

GM3차원 측정기(CMM)을 사용해 주요 서브 조립품을 검사하고 생산 공정에서 제대로 만들어지도록 확인 합니다. CMM으로 설계 파라미터에서 벗어난 모든 편차를 측정하고 기록 후 DB에 입력합니다. 이런 데이터는 공정 개선에 사용됩니다.

 

문짝같이 미리 만들어진 부품들을 차 메인 틀에 다 조립합니다. 자동차 부품들이 다 조립된 흰 색차는 표면 품질 평가를 받습니다. 품질평가에서 통과되면 스프레이어로 세척제를 뿌려 금속 표면 구석구석 씻어냅니다 그 후 스프레이 오븐에서 전 처리 과정을 완료합니다.

 

도장 구역에서 밑칠을 하고 오븐으로 보냅니다. 바탕색 코팅을 하고 광택과 내구성을 위해 클리어코트를 도포합니다.

 


위의 사진은 2016 쉐보레 카마로에 들어가는 엔진입니다.

2016 쉐보레 카마로는 세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는데요. LT 모델에는 GM의 신형 3.6리터 V6 엔진이 사용됩니다. 이전 모델에 비해 가벼워졌으며 더욱 강력해졌습니다. V6 엔진은 미시간 주 로뮬러스에 소재한 로뮬러스 파워트레인 생산 공장 직원들이 만듭니다.

 

2016 쉐보레 카마로는 6단 수동변속기가 설치돼 있고 완전 신형 하이드러매틱 패들 시프트 8속 자동변속기도 있는데요. 이전 모델보다 더 가볍고 더 빠르고 부드럽게 작동됩니다. 2016 쉐보레 카마로 변속기는 오하이오 주 털리도의 파워트레인 공장에서 만듭니다. 변속기 케이스에는 변속 유닛 번호인 TNU이 부착됩니다. 모든 데이터가 링크되는 일련번호입니다.

 

2016 쉐보레 카마로의 내부 조종석은 현대적 스타일을 가미한 클래식 스타일입니다. 비포장도로에서 고속도로와 고예산 영화에 이르기까지 미국 역사상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몇 안 되는 차입니다. 쉐보레 카마로는 시대를 초월해 누구나 탑 10 머슬카로 손꼽는 차입니다. 최첨단 기술과 현명한 엔지니어링으로 현대에 다시 태어난 2016 쉐보레 카마로는 예전 그 어느 때보다 더 가볍고 더 강력합니다.

 

이상 2016 쉐보레 카마로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나름 멋있게 생긴 2016 쉐보레 카마로인데요 치밀한 공정으로 생산되는 2016 쉐보레 카마로는 믿고 탈 수 있는 차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