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엘 아톰 3S 에 대해 알아봅시다

아리엘 아톰 3S (ariel atom 3S) 라는 슈퍼 카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아리엘 아톰 3S 는 경주용으로 제작된 슈퍼 카지만 일반 도로에서도 쾌적하게 달립니다. 미국 버지니아 주 핼리팩스에 아리엘 아톰 3S 를 제작하는 시설이 있습니다. TMI 오토테크 본사입니다. 아리엘 아톰 3S 고도로 숙련된 직원들에 의해 대부분 수작업으로 조립됩니다.

 

아리엘 아톰 3s


위의 사진은 아리엘 아톰 3S 위부 모습()과 내부 모습(아래)입니다.

아리엘 아톰 3S 는 최종 조립 단계에서 유닛마다 담당 기술자가 있고 담당 기술자가 1개월간 차 제작을 완료합니다. 기술자들은 같은 공간에서 다섯 유닛별로 나란히 같이 일하며 서로 다른 단계의 조립을 진행 합니다.

 


본체 도장만 돼 있던 단계에서 완전히 조립된 외골격을 갖추기까지 한 달 정도 걸립니다. 외골격엔 유리섬유 덮개를 부착한 후 전면에 접합 안전유리를 끼우고 전면 알루미늄 라디에이터와 바퀴살 5개짜리 경주용 차바퀴도 장착합니다.

 

완성된 모델에는 고출력 전조등과 푸시로드 및 로커암 후방 서스펜션, 바퀴살 12개짜리 특수 림, 365제동마력 엔진도 장착합니다. 전방 서스펜션 댐퍼를 튜닝해 코너를 그냥 빨리만 도는 게 아니라 커브에 맞게 코너를 돕니다.

 

차대는 탄소 함량이 비교적 적은 연강으로만 제작 합니다. 전기저항 용접을 하면 강철이 더 강하고 단단해 지지만 연성(인장력을 작용했을 때 늘어나는 금속의 특성, 잡아당겨서 철사가 되는 금속이 연성이 있는 것입니다.)이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아리엘 아톰 3S 조립의 출발점은 더블 위시본 전방 서스펜션입니다. 차대 외골격에 공기 흡입 후프가 결합되고 엔진을 장착한 후방 서브프레임틀 모듈도 결합니다.



아리엘 아톰 3S 는 독특한 공기 흡입 스노클이 차대에 내장되고 터보차지 인터쿨링 시스템과 통합된 2사이드 라디에이터와 주문 제작된 스테인리스스틸 리패커블 배기관이 장착됩니다.

 

아리엘 아톰 3S 는 양력(빨리 달리릴때 뜨는 힘) 저감을 위한 에어포일 바큇살 12개짜리 특수 휠이 설치 됐고 유리섬유 커버 아래 혼다 2.4리터 엔진이 꽉 들어차 있습니다. 6포인트 안전벨트와 탈착 가능한 핸들, 2피스 스프링 댐퍼를 갖춘 이 고성능 차는 도로 주행이 합법인 동시에 경주에 영감을 받은 몇 가지 특징이 있는데 공기역학적 사이드 포드와 항력 저감을 위한 뒤쪽 에어포일등입니다.

 

아리엘 아톰 3S 도심 출퇴근용으로 설계된 차는 아니지만 탁 트인 도로 주행을 즐기는 분들을 위해 제작된 슈퍼 카 아리엘 아톰 3S입니다. 아리엘 아톰 3S 의 판매가는 89,975 달러라고 합니다.(우리돈 96백만원 정도)

 

이상 아리엘 아톰 3S 에 대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아리엘 아톰 3S 는 디자인이 디자인인 만큼 도심 출퇴근용이라기보다는 레저나 취미 여가용 차인듯합니다. 경주용 차에 대한 로망이 있으신 분들은 알아보셔도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