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티마 에볼루션 에 대해 알아봅시다

울티마 에볼루션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아마 세계에서 가장 빠른 대량 생산 차가 울티마 에볼루션 일 것입니다. 울티마는 1983년 마크 1을 처음 선보였습니다. 1980년대 르망의 그룹 C 경주 차에 영감을 받은 미드엔진 형태의 마크 1은 최고의 속도를 자랑하는 차였습니다. 자동차 엔지니어이자 디자이너인 리 노블이 처음 제작한 울티마의 마크 2를 토목 기사였던 테드 말로에게 팔았고 그 결과 말로는 80년대에 많은 경주 대회에서 승리를 거머쥘 수 있었습니다.

 


사진은 울티마 에볼루션 문 열린 모습()과 내부모습(중간), 모든 면이 개방되는 모습(아래)입니다.

그렇게 테드 말로는 1991년에 울티마의 상표권을 사서 아들 리처드와 도로에서도 주행 가능하고 대량 생산할 수 있는 슈퍼가로 탈바꿈 시켰는데 키트로도 살 수 있고 대량 생산도 가능합니다.

 


2015년 울티마 에볼루션 이 발표되었습니다. 르망의 그룹 C 경주 차에서 영감을 받은 울티마 의 기존 디자인을 따르면서도 전체적으로 좀 더 다듬어진 외관을 자랑합니다.

 

울티마 에볼루션 은 그랜드 투어링 차(장거리 여행에 적합한 차)가 아닙니다. 울티마 에볼루션 은 오로지 스피드를 위해 만들어진 차지 장거리 여행에 적합한 고성능 차는 아닙니다.

 

울티마 에볼루션 은 최상의 성능과 공력 특성을 내기 위해 디자인에 주력했고 여러 가지 방식으로 울티마 에볼루션의 성능을 시험해 봤는데 영국 자동차 산업 연구소의 유명한 풍동 시험도 통과 하였습니다.

 

울티마 에볼루션 의 차대는 강철로 이루어지며 그 외의 울티마 에볼루션 프레임은 알루미늄과 유리섬유등 으로 대부분 만들어집니다.

 

울티마 에볼루션 차대를 전부 알루미늄으로 덮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운전석 공간을 만들고 방수는 물론 차 밑의 공기 순환을 원활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배터리 같은 부품이 들어갈 지지부도 형성이 되며 전체적인 차의 비틀림 강성도 향상해 줍니다.

 

울티마 에볼루션 은 미드 엔진 차라 동력 장치를 연결하기 위해 후미가 개방되는 형태입니다. 울티마 에볼루션 문은 일반 자동차 문과 다르게 위 방향 45도의 각도로 열립니다.

 

울티마 에볼루션 은 쉐비 LS V8 엔진을 사용합니다. LS 엔진은 쉐보레 콜벳에도 들어가는 엔진입니다. 하지만 울티마 에볼루션 에 들어가는 엔진은 울티마 에볼루션 에 맞춤 제작된 것입니다. 고객은 15가지의 마력을 선택할 수 있는데 345~1,020에 이르는 마력을 자랑합니다. 구매자의 80%이상이 500마력을 선택했는데 이 정도 무게의 차엔 충분한 마력입니다.



울티마 에볼루션 의 기어는 포르쉐 6단 수동 변속기를 사용합니다. 뛰어난 성능과 내구성 방탄기능까지 갖췄습니다.

 

울티마 에볼루션 은 키 2,08m인 사람까지 운전 할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 계기판도 사용하는데 핸들은 최첨단 경주 차에서 영감 받은 디지털 표시 장치가 설치돼 있습니다.

 

울티마 에볼루션 은 르망의 그룹 C에서 파생한 차체는 개방형 문은 물론 차의 모든 곳에 접근이 쉽도록 모든 면이 열리는 형태입니다. 배기 장치의 세라믹 코팅은 엔진실의 열기를 식혀주고 차 밑 부분 공기가 잘 순환되게 해줍니다. 편안하고 안전한 좌석과 깔끔하지만 정교한 작업이 더해진 운전석까지 세월에도 변함없이 도로를 질주하는 울티마 에볼루션입니다.

 

울티마 에볼루션 6.8리터 V8 엔진은 1,020마력을 자랑하지만 차는 950kg 밖에 나가지 않습니다. 그래서 2.5초도 안 돼 시속 100km를 돌파하며 세계에서 가장 빠른 경주용 개조 승용차라는 타이틀이 무색하지 않습니다.

 

이상 울티마 에볼루션 에 대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속도를 즐기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차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파이팅!!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