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자동차 S8 에 대해 알아봅시다

아우디 자동차 S8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아우디 자동차 S8 은 절제된 외관과 엄청난 힘을 자랑하는 럭셔리 스포츠카입니다. 아우디 자동차 S8 은 독일 네카르줄름에서 제작 됩니다. 1969년 폭스바겐 그룹에 팔린 NSU 라는 회사는 아우디와 합병했고 1985년 회사명이 간단히 아우디가 됐습니다. 아우디는 1909년 아우구스트 호르히가 설립하였습니다. 호르히는 독일어로 듣다라는 뜻이고 듣다를 라틴어로 번역하면 아우디가 됩니다.

 


위의 사진은 아우디 자동차 S8 의 외부 모습과 내부 모습입니다.

지난 수십 년간 아우디는 공학적으로 잘 만든 럭셔리카 제조사로 입지를 굳혔지만 경주용 차의 계보로도 유명합니다. 아우디 자동차 S8 S는 스포츠를 상징하는 것입니다. 아우디 자동차 S8 은 아우토반에서 거의 모든 차를 가뿐히 추월할 수 있습니다.

 


네카르줄름 공장엔 이미 오래전에 아우디 경량 디자인 센터가 설치됐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아우디 자동차를 제작하면서 경량화에 중점을 둔 것입니다. 아우디 자동차 경량화를 하는데 있어서 중요하고 많이 사용되는 소재는 알루미늄입니다.

 

아우디 자동차 회사의 전설적 모토는 기술을 통한 진보입니다. 그만큼 아우디 자동차 S8을 제작하는데 있어서 자동화 공정으로 로봇은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네카르줄름 공장은 로봇을 굉장히 많이 배치했음에도 불구하고 2015년 공장 직원이 16천명에 가깝습니다.

 

아우디 자동차 S8은 로봇이 용접을 많이 하면서 항공우주 등급을 받은 구조접착제도 전체적으로 도포합니다. 네카르줄름 공장의 아우디 자동차 S8 생산라인은 고도로 자동화 되어 있습니다.

 

아우디 자동차 회사에서 경량화에 집중한 덕분에 완성된 아우디 자동차 S8의 빈차 무게는 1,990kg에 불과합니다. 자동차 공정을 하는 중에 주기적으로 레이저 부스에서 점검을 받으며 설계 파라미터를 충족하는지 확인합니다. 그런 레이저 부스는 놀라울 정도로 정밀하게 오차를 인식합니다. 그리고 따로 품질관리 공정에서 품질도 또 다시 점검합니다.

 

아우디 자동차 S8을 제작하면서 한 용접선을 모두 이으면 99m에 달하고, 사용한 리벳 못은 782, 셀프 태핑 나사는 308개를 사용합니다. 아우디 자동차 S8 의 흰색 차체의 70%는 알루미늄 압출 자재이고, 8%는 진공 주조 노드, 22%는 시트 알루미늄 패널입니다. 이런 모든 요소가 결합해 최소의 중량과 최대의 안정성을 갖추 구조를 이루는 것입니다.

 

아우디 자동차 S8 의 외관은 절제된 우아함이 돋보이지만 어마어마한 힘이 숨겨져 있습니다.

 

아우디 자동차 S8 에는 4리터 TFSI 엔진이 장착됩니다. TFSI터보 연료 직분사 엔진의 약자로 연료가 연소실에 직접 압력 주입된다는 뜻입니다. 그 결과 엔진은 강력하며 효율성이 좋고 가변 실린더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으로 정상속도에서는 실린더 4개가 비활성화돼 연료를 절약합니다.

 

변속기는 8단 팁트로닉으로 다이내믹 변속 프로그램과 스포츠 프로그램이 내장돼 있고 팁트로닉에는 유압 토크 변환 직결 클러치가 있습니다.



아우디 자동차 S8 은 고객의 요구에 따라 맞춤식 인테리어도 가능합니다. 가죽, 나무, 알루미늄, 탄소섬유 등을 다양한 구성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의자에는 등근육을 풀어주는 안마 기능도 있습니다.

 

아우디 자동차 의 유명한 4개의 링 로고는 1932년 합병된 독일의 자동차 회사 4군데를 상징합니다. 그 회사들은 아우디, 데카베, 반더러, 호르히입니다.

 

아우디 자동차 S8 TFSI 엔진은 분당 5,800회를 회전할 때 382kW를 분출하고 엔진의 분당 회전이 1,700~5,500회 일 때 최대 토크는 650뉴턴 미터에 달합니다. 정지 상태에서 4.1초 만에 시속 100km로 가속되며 최고 시속 250km까지 가속 할 수 있습니다.

 

탁 트인 도로를 달리는 다른 고성능 차들보다 아우디 자동차 S8 성능이 대체로 우수하며 고속으로 질주하는 동안 탑승자들은 매우 안락하고 조용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이상 아우디 자동차 S8 에 대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돈만 있으면 사고 싶은 차네요. 하하

운전자분들 안전운전하시기 바랍니다. 파이팅!!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