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중소기업 인증제 를 소개합니다 –경기도 18년도는 5월 31일까지 접수-

유망 중소기업 인증제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경기도에서 시행하고 있는 유망 중소기업 인증제 는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가능성이 높은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경기도가 인증해 지역경제를 선도할 수 있는 유망 중소기업으로 육성하고자 1995년부터 시행해온 제도입니다. 유망 중소기업 인증제 에 선정되면 유망 중소기업 인증마크 사용권과 함께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인증서와 현판이 수여됩니다. 기업 네임벨류가 올라가겠지요. 그리고 이외에도 중소기업 지원 사업 신청 시 가산점이 부여되고, 중소기업 육성자금 이용 시 가산점 및 추가 금리지원, 수출보험 및 수출신용보증 한도 우대등 8개 기관에서 총 34가지의 각종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유망 중소기업 인증제 현재까지 총 5,560개의 유망 중소기업 이 인증을 받았습니다. 절대평가가 아니라 상대평가로 유망 중소기업 을 인증하는데요. 올해는 최초인증 150, 재인증 50 등 총 200여개의 유망 중소기업을 인증할 방침입니다. 한번 유망 중소기업 인증제 에 인증되면 5년간 인증 이 인정되고 재인증시는 3년간 더 연장 할 수 있습니다. 올해 재인증 대상 기업은 1995년부터 2013년까지 유망 중소기업 인증제 에 인증을 받은 중소기업입니다.

 


유망 중소기업 인증제 최초 인증 대상기업은 공고일 현재 2년 이상 가동 중인 도내 중소기업입니다. 유망 중소기업 인증제 에 신청이 제한되는 기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중소기업기본법에 의한 중소기업범위에 속하지 않은 기업

금융기관과 정상적인 거래를 할 수 없는 기업

제조업의 경우 전업률이 전년도 매출액 기준 30% 미만인 기업

임금체불, 민원야기, 불법공장, 환경오염 등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기업

공고일 현재 국세와 지방세를 체납 하고 있는 기업

 

유망 중소기업 인증제 최초 인증 평가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경영평가(재무비율분석), 특성평가(기술개발투자, 해외 수출 및 고용), 일반평가(업력, 복지 와 후생복지 수준등), 기술품질평가(특허, 제품인증)

 

유망 중소기업 인증제 재인증 평가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속가능경영 능력 평가, 품질혁신평가, 양질의 일자리 성장성 평가 등

 

유망 중소기업 인증제 신청 시 필수 인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 표준재무제표증명, 국세납세증명서(완납증명), 지방세납세증명(완납증명)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최근 2개년 12월 귀속분)

유망 중소기업 인증제 재인증 기업은 위의 서류들에서 추가로 유망 중소기업 인증서 사본이 필요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서류들은 필수 서류들이고 그 외에 회사에 맞게 선택적으로 서류들을 더 추가로 제출해야 합니다.

 

유망 중소기업 인증제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저기서 자세한 안내문서도 보시고 신청도 하실 수 있으십니다.

http://partner.nicetcb.co.kr

 

온라인으로 유망 중소기업 인증제 신청을 하시고 증빙서류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SOS지원팀(수원시 영통구 광교로 107 본관 1)으로 18년도 531일까지 우편접수 하시면 되십니다.

 

유망 중소기업 인증제 관련 문의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031 259 6118, 6112, 6113)로 하시면 되십니다.

 

이상 유망 중소기업 인증제 에 대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올해는 시간이 별로 없으니 올해 안 되면 내년에라도 신청하셔서 유망 중소기업 인증제 에 인증을 받으셔가지고 기업이 더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부자 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