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분실 대처하는 법 6가지에 대해 알아봅시다

스마트폰 분실 대처하는 법 6가지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요즘 스마트폰 없는 사람들은 별로 없을 것입니다. 국내는 우리나라 인구 5천만 중에 스마트폰 사용자가 3천만 명이라고 하는데요. 3천만명중에서 6명 중 1명은 스마트폰 분실 경험이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분실 시 신경 써야 할 사항은 개인정보와 금전적인 것입니다. 2가지에 중점을 두고 스마트폰 분실 대처하는 법을 안내하겠습니다.

 


위의 사진은 스마트폰 위치 보는 법 안내 사진입니다.

스마트폰 분실 대처하는 법 1. 스마트폰의 위치 보는 법

안드로이드 폰 같은 경우는 대부분 구글플레이도 계정이 있을 것입니다. 이 구글플레이에 로그인 되어있는 구글 계정에 들어가면 스마트폰 위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에 로그인 되어 있는 계정을 피시에서 로그인한 후 계정 관련 버튼을 클릭하면 위의 사진같이 나옵니다. 거기서 빨간 원안의 내 계정부분을 클릭하면 아래 사진같이 나옵니다. 거기서 빨간 원 안의 휴대폰 찾기를 누른 후 자기 핸드폰 기기를 선택하면 벨을 울리게 할 수도 있고 지도에서 위치를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 분실 대처하는 법 2. 스마트폰 회선 차단

스마트폰 위치 등을 본 후 스마트폰을 잃어버린 것이 확실하다면 제일 먼저 할 일이 스마트폰 회선 차단입니다 핸드폰이 연결된 이동통신사에 전화해서 회선차단을 요청하는 것입니다. 회선차단을 요청할 때 핸드폰 의 고유번호인 IMEI 도 같이 알려주면 좋습니다. IMEI는 핸드폰 마다 가지고 있는 고유식별번호로 IMEI를 통해 핸드폰을 구분할 수 있는 것입니다. 15자리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미리 설정에서 찾아 메모해 두시던지 키패드에 ‘#06#’을 입력하면 IMEI 번호가 뜹니다.

 

스마트폰 분실 대처하는 법 3. 금융정보 폐기

스마트폰 앱에는 은행 앱이나 삼성페이 같은 페이 앱등의 금융 앱이 깔려 있고 이용을 하는 상황이었다면 해당 금융 업체에 전화하셔서 금융 앱을 이용 못하게 분실신고를 하는 것입니다.

 

스마트폰 분실 대처하는 법 4. 포탈 계정등 비밀번호 변경

네이버 다음 같은 포탈 앱이나 이메일 앱을 로그인한 상태로 사용하시고 계셨다면 해당 포털이나 이메일의 비밀번호를 변경하셔야 하십니다.



스마트폰 분실 대처하는 법 5. 기기내부의 데이터 삭제

스마트폰을 찾을 확률이 없다고 판단되시면 기기 내부의 데이터를 삭제하셔야 하십니다. 이런 데이터 삭제 기능은 이동통신사나 기기제조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데이터를 삭제나 차단 전 중요 데이터나 전화번호, 사진 등을 클라우드에 백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원스톱 앱도 많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분실 대처하는 법 5. 스마트폰에 암호를 걸어두는 것입니다.

지문이나 패턴, 숫자+특수기호 의 암호를 스마트폰에 미리 걸어두면 스마트폰 분실 시 조금 더 안전합니다.

 

스마트폰 분실 대처하는 법 6. 스마트폰 보험

자기가 덜렁대고 아무리 봐도 스마트폰 분실 좀 할 것 같다 판단되시면 스마트폰 보험에 드셔도 유용하리라 생각됩니다. SK 기준으로 고객센터나, 대리점, 지점에서 1만원 안쪽으로 스마트폰 보험을 드실 수 있으십니다.

 

이상 스마트폰 분실 대처하는 법 6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스마트폰은 손에 쥐고 다니시는 것보다는 주머니나 가방에 넣고 다니시는 게 더 안전합니다. 변기에도 자주 빠트린다고 하니 화장실에는 가지고 들어가지 마시고요 스마트폰 분실 안하셔서 더 안정적으로 생활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