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위치 설정 에 대해 알아봅시다

네트워크 위치 설정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처음 인터넷에 연결 할 때 네트워크 위치 설정 창이 나옵니다. 네트워크 위치 설정 은 홈 네트워크, 회사 네트워크, 공용 네트워크 의 3가지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보통 집에서 연결하면 홈 네트워크를, 직장에서 연결하면 회사 네트워크를, 카페나 공항 도서관 같은 곳에서 인터넷을 연결하면 공용 네트워크를 선택 하실 것입니다. 여기서는 네트워크 위치 설정 의 의미를 조금 더 깊게 봐 더 알맞게 네트워크 위치 설정을 설정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위의 그림이 네트워크 위치 설정 창()과 네트워크 위치 설정을 한 후 공용 네트워크로 되어 있다고 보여주는 창(아래)입니다.

 


네트워크 위치 설정 의 홈 네트워크, 회사 네트워크, 공용 네트워크 의 3가지 메뉴의 차이점은 보안입니다. 홈이나 회사 네트워크는 공유기에 연결된 컴퓨터끼리 연결할 수 있어 내부 네트워크 검색이 가능해 연결된 다른 컴퓨터까지 볼 수 있습니다. 즉 홈과 회사 네트워크로 설정을 하면 내부 네트워크 내의 다른 컴퓨터가 공유기를 통해 내 컴퓨터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반해 네트워크 위치 설정 에서 공용 네트워크는 같은 내부 네트워크 내의 컴퓨터라도 연결되지 않고 볼 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보안적인 측면으로 따지면 공용 네트워크가 제일 안전한 것입니다.

 

또 공용 네트워크는 불필요한 네트워크 연결로 인해 발생되는 인터넷 속도 저하나 메모리 부담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설명에서 네트워크 위치 설정에서 선택되는 메뉴에 따라 적절한 방화벽이나 보안 설정이 자동으로 이루어진다고 나와 있습니다. 그럼으로써 최고로 보안 성능이 좋은 공용 네트워크를 사용하면 내 컴퓨터에 다른 컴퓨터를 접속 못하게 함과 함께 인터넷의 악성코드를 막아주는데도 영향을 끼치게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그럼으로써 집에서라도 특별히 내컴퓨터에서 다른 컴퓨터로 접속을 해야 하는 작업을 해야 하는 거 아니면 은 일반적으로 네트워크 위치 설정에서 공용 네트워크 로 설정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네트워크 위치 설정을 바꾸길 원하신다면 윈도우 10 기준으로 실행 창에서 ‘gpedit.msc’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시기 바랍니다. 그 후 나오는 창에서는 아래 그림의 빨간색으로 체크 된 부분을 이용하시면 되시겠습니다.

 


이상 네트워크 위치 설정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정 내에서도 공용폴더 같이 다른 컴퓨터와 꼭 같이 연결 돼야 하는 상황이 아니면 가급적 공용 네트워크를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세상에는 해커도 많고 해커가 만든 툴을 이용해 해킹하는 툴키드 들도 많기 때문에 계속 지켜보며 해킹으로 안 좋게 할 가능성도 많습니다. 회사 같은 경우야 전문가가 있어서 해킹을 당해도 알 수 있지만 개인은 해킹 당해도 해킹 당하는 것을 몰라 이슈화가 잘 안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니 일반인이라도 가급적 아는 범위 내에서라도 보안 규칙을 지키셨으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