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중국 무역전쟁 이유 에 대해 알아봅시다

미국 중국 무역전쟁 이유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지지난주에 미국이 중국산 수입제품 38조원 규모에 25%의 관세를 부과 하면서 미국 중국 무역전쟁 은 시작되었습니다. 그 후 11일에 223조원 규모 추가 관세 계획이 발표되었습니다. 미국이 관세를 먹이려고 염두에 두는 중국산 제품은 첨단과학 종류의 상품들입니다.

 


미국 중국 무역전쟁 이유 이기도한 중국입장에서는 그냥 미국한테 당하기만 하면 세계적 관점에서 중국의 리더십이 약화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중국도 마냥 당할 수 없어 미국산 농산물이나 자동차등 35조원 규모에 25% 관세를 부과하였습니다.

 


미국 중국 무역전쟁 이유에서 선공한 미국의 트럼프는 곧 있을 11월 중간선거 때문에 표심을 얻기 위한 것도 미국 중국 무역전쟁을 시작한 이유입니다.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콘크리트 지지층이 공장에 다니는 제조업 미국인들입니다. 그래서 그들의 표심을 확고히 받기 위한 것이 트럼프 대통령의 미국 중국 무역전쟁 이유 중 하나입니다.

 

지난해 미국이 중국에 대한 무역 적자가 우리 돈 400조원정도에 해당합니다. 400조원이면 우리나라 한해 예산하고 비슷한 수치입니다. 이렇게 큰 미국의 중국에 대한 적자 역시 미국 중국 무역전쟁 이유 중 하나입니다.

 

미국 중국 무역전쟁 이유를 크게 보면 패권 전쟁이기도 합니다. 미국은 역사적으로 볼 때 세계에서 넘버 2 가 미국 GDP40%를 넘었을 때 2인자를 공격했는데요. 현재 중국이 미국 GDP69%정도라고 합니다. 그러니 자연히 세계 패권을 미국이 잡기 위한 것이 미국 중국 무역전쟁 이유 중 하나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트럼프 표가 많은 농산물이나 자동차 분야 품목에 주로 관세를 매기고 있습니다. 또 미국이 겨냥한 품목은 중국 제조 2025’ 라고 해서 2025년까지 통신 장비, 항공우주, 로봇, 반도체등 10개 첨단 제조업 육성을 목표로 하는 중국 최첨단 기술 선도 품목들에 미국이 관세를 많이 매기고 있습니다.



중국의 첨단 기술 탈취가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첨단 기술은 국방력과도 직접적으로 통하는 사항이기 때문에 미국이 견제하고 있습니다. 외국 첨단기술 업체가 중국과 합작해서 기술을 개발하면 외국기업은 50%이상 지분을 가지지 못하게 하는 방식 등으로 중국은 첨단기술을 많이 보유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사항은 트럼프 대통령뿐만 아니라 미국 공화당, 민주당까지 모두 문제로 보고 있습니다.


미국 중국 무역전쟁 이유 중 핵심적인 사항인데요. 미국 중국 무역전쟁을 하면서 미국이 궁극적으로 원하는 것은 중국의 외환시장 개방, 금융시장 개방입니다. 중국이 금융시장을 개방하여 달러는 약세로, 위완 화는 강세로 가게 되면 중국 당국이 환율조작이 어려워지고 미국이 중국 금융시장에서 막대한 이윤을 얻을 수 있어서입니다.

 

정리하겠습니다.

미국 중국 무역전쟁 이유 1. 11월 미국 중간선거에서 표를 얻기 위해

미국 중국 무역전쟁 이유 2. 미국과 중국의 세계 패권 경쟁

미국 중국 무역전쟁 이유 3. 미국이 2인자인 중국을 견제하기 위해

미국 중국 무역전쟁 이유 4. 중국의 금융시장 개방을 위해

 

이상 미국 중국 무역전쟁 이유 에 대해 알아보는 자리를 갖았습니다. 고래싸움에 새우등이나 안 터졌으면 좋겠네요. 일단 미국 중국 무역전쟁을 지켜보며 있어야 할듯합니다. 부자 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