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료 절감 7가지 팁을 안내합니다

전기료 절감 7가지 팁을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요즘은 너무 더워서 에어컨을 계속 틀어넣게 되는데요. 그러다보니 전기료가 걱정이 됩니다. 에어컨을 계속 트는 만큼 그에 대한 상쇄를 하기 위해 전체적인 관점에서 어떻게 하면 전기료 절감 이 될 수 있는지 팁을 알아보는 자리를 갖겠습니다.

 


전기료 절감 팁 1. 냉장고 전기료 절감 하는 법

냉장고 주변의 온도가 10도 올라갈 때마다 냉장고의 전력 소비량은 10%~20% 올라갑니다. 그러기에 냉장고도 전기료 절감 최적화가 필요한데요. 냉장고에서 냉장실은 60%~80%만 채우는 것이 빈 공간을 통해 냉기가 잘 돌 수 있어 전기료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냉동실은 내용물을 통해 냉기가 전달되기 때문에 80%이상 채우는 것이 전기료 절감 의 최적화 방법입니다.

 


전기료 절감 팁 2. 전기밥솥은 전기 먹는 하마

전기밥솥의 보온 기능은 전기 먹는 하마라고 할 정도로 전력소비량이 많습니다. 밥을 오랫동안 보관해야 한다면 밀폐용기에 밥을 넣고 냉동실에 보관하고, 잠깐 보관하는 것이라면 냉장실에 밥을 보관한 후 꺼내서 먹을 때 전자레인지로 돌려서 먹으면 됩니다. 또 전기밥솥 보다 가스레인지를 이용해 밥을 하는 것도 전기료 절감 에 도움이 됩니다.

 

전기료 절감 팁 3. 또 다른 전기 먹는 하마 셋톱박스

한국전기연구원의 2011년도 대기전력 실측조사에 의하면 셋톱박스가 대기전력이 가장 많은 전자기기로 나타났습니다. 셋톱박스는 티비에 연결되어 티비가 나오게 하는 단말기인데요. 셋톱박스는 사용 중에 17W정도의 적은 전력을 사용하지만, 대기 중에도 10W의 대기전력을 계속 사용합니다. 그러니 셋톱박스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력을 완전히 차단하는 게 좋습니다. 멀티 탭을 개별 전기 구까지 끄거나 킬 수 있게 컨트롤 가능한 멀티 탭을 구입해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기료 절감 팁 4. 모니터는 컴퓨터 전기세의 주범

컴퓨터 전체 전력 소비 중 모니터 전력 소비가 60%정도를 차지합니다. 이에 전기료 절감을 위해서 컴퓨터를 사용안할때는 모니터를 끄고 모니터 화면 밝기를 낮은 상태로 유지하면 도움이 됩니다. 컴퓨터를 끌 때는 모니터를 같이 끄고 컴퓨터 킬 때 모니터를 1분정도 늦게 키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전기료 절감 팁 5. 에어컨 필터 청소하면 냉방효율이 상승합니다.

에어컨의 필터를 청소하면 위생은 물론 냉방효율도 높아집니다. 먼지가 제거된 에어컨 필터는 풍력과 냉방효율을 증가시키며, 전기료 절감을 27%정도 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필터는 청소는 2주에 한 번씩 하는 것이 좋으며, 청소하는 필터이외에 구입하여 교체해야 하는 필터도 있습니다.



전기료 절감 팁 6. LED 조명 사용하면 전기료 절감 할 수 있습니다

LED 조명은 백열등에 비하여 전력소비량이 20%수준입니다. 일반 가정에서 백열등 ->LED 조명 으로 바꾸면 100W 전기를 아낄 수 있습니다. 밝기도 밝아지고요 LED 조명은 긴 수명과 내구성이 좋습니다.

 

전기료 절감 팁 7. 대기전력을 제어하십시오.

사용하지 않은 전자제품이지만 코드가 꼽혀 있어 대기전력이 발생해 전기요금이 높아지게 하는 전자기기가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전자기기의 대기전력만 관리해도 전기료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설정해 놓은 시간에 맞춰 대기전력을 차단해 주는 제품이나 개별 구까지 전력을 차단할 수 있는 멀티 탭을 사용해 대기전력을 차단하는 것은 전기료 절감 의 습관중 하나입니다.

 

이상 전기료 절감 7가지 팁을 안내하는 자리를 갖았습니다. 요즘은 너무 더워서 에어컨 때문에 전기료 절감 에 더 관심이 가는데요. 처음엔 번거롭겠지만 전기료 절감 관련 습관을 들이면 낭비를 막아 가정 경제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더운데 몸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건강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