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사망원인 을 알아봅시다 –2018년 발표 통계-

한국인 사망원인을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해당 자료는 통계청에서 2018918일에 발표한 자료로써 2017년까지의 대한민국 데이터를 근거로 만들어진 한국인 사망원인통계 자료 입니다. 그러니 통계 자료로써 2017년까지의 한국 사망원인 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위의 그래프는 한국인 사망원인 1위부터 10위까지의 변동추이를 나타낸 그래프입니다. 역시 한국인 사망원인 1위는 암(=악성 신생물)입니다. 2위가 심장 질환이고 3위가 뇌혈관 질환입니다



중국발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폐렴이 한국인 사망원인 순위에서 4위로 치고 올라왔습니다. 고의적 자해가 자살인데 5위를 차지했습니다.

 


위의 표는 한국인 사망원인 1위부터 5위까지 원인 중 연령별 통계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초등학생 때까지는 암등이 한국인 사망원인 1위이지만 10대부터 30대까지는 자살이 한국인 사망원인 1위를 차지고 있습니다. 40대까지 자살을 안하신분이라도 50대까지는 역시 자살이 한국인 사망원인 2위이라 안심할 수 는 없습니다. 40대부터 자연사 할 때까지는 암이 한국인 사망원인 1위를 차지고 하고 있습니다.

 


위의 한국인 사망원인 그래프는 자살률 추이와 치매 사망률 추이를 나타낸 것입니다. 자살률이 여전히 높긴 하지만 그래도 감소추세입니다. 치매사망률은 알츠하이머가 전체 치매사망률 중 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혈관성 치매가 조금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치매를 예방할 때는 알츠하이머 치매에 초점을 맞추시고 혈관성 치매는 보조로 같이 대비하시면 되시겠습니다.

 


위의 그래프는 성별별 한국인 사망원인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암으로 인한 한국인 사망원인 은 남녀 모두 1위입니다. 다른 사항은 비슷한데 남자가 자살할 확률이 더 높습니다



치매로 인한 한국인 사망원인 은 여자가 더 높습니다. 실제로 치매 걸리신 분들이 주로 이용하는 요양원의 경우도 남성보다 여성들이 훨씬 많이 입원해 있습니다.

 


위의 한국인 사망원인 그래프는 어떤 종류의 암으로 한국인이 많이 사망하는지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한국인 사망원인 1위 암은 폐암입니다. 중국발 미세먼지와 흡연의 영향으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미세먼지는 폐암도 일으키고 폐렴도 일으키는 한국인 사망원인 계의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2위가 간암인데 음주 때문에 상당히 높습니다. 3위가 대장암, 4위가 위암, 5위가 췌장암입니다.

 


위의 표는 연령별 암 종류별 한국인 사망원인입니다. 여성분들은 유방암에 신경 쓰셔야 하고 나이가 고령이 될수록 폐암과 간암, 대장암에 더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위의 그래프는 OECD 국가 중 자살률을 비교한 그래프입니다. 여전히 한국은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리투아니아에서 사는 것은 지옥일까요

 

이상 한국인 사망원인 2017년도까지의 통계자료를 살펴보는 자리를 갖았습니다. 자살률이 낮아져 행복한 나라, 아이를 낳아서 키우고 싶은 나라, 정의로운 나라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나만 생각하지 말고 공감하며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을 만듭시다. 파이팅!!!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