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파일전송 하는 법을 알아봅시다

스마트폰 파일전송 하는 법을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카톡을 통해 스마트폰 파일전송을 할 수 있지만 카톡을 같이 안하는 사람한테 스마트폰 파일전송을 하는 법을 안내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OS의 경우 스마트폰 파일전송 법과 아이폰 OS 일 경우 스마트폰 파일전송 하는 법입니다.

 


위의 스샷이 스마트폰 파일전송을 위해 와이파이 디렉터 설정하는 법()과 아이폰에서 에어드롭을 설정하는 스샷(아래)입니다.

스마트폰 파일전송 하는 법 1. 안드로이드 폰인 경우

안드로이드 폰인 경우 와이파이 다이렉트라는 기능으로 스마트폰 파일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다이렉트는 설정 -> 연결 -> WI-Fi 로 들어가면 위의 그림 빨간색 박스에 보이는 것처럼 버튼이 보입니다. 저것을 누르면 되는 양쪽 스마트폰 다 저 기능을 켜야 스마트폰 파일전송이 가능해집니다.

 


와이파이 다이렉트는 핫스팟이나 공유기 도움 없이 스마트폰 간 직통으로 연결되게 하는 기능입니다. 2010년 발표한 기술로 2대의 스마트폰을 연결 할 수 있고, 하나의 기기가 여러 기기를 동시에 연결 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거나, 서로 부딪히어, PIN 숫자를 입력하는 것으로 간단히 연결 할 수 있습니다. 전송속도는 250Mbps로 굉장히 빠릅니다. 블루투스 연결결과 비교해 볼 때 블루투스 LE25Mbps 연결돼 10배정도 속도 차이가 나고, 도달 범위도 와이파이 다이렉트는 180m, 블루투스 LE100m 수준입니다. 보안의 경우 와이파이 다이렉트는 WPS2AES 256-bit을 사용하는데, 블루투스 LEAES 128-bit을 사용합니다. 전력사용량에서만 블루투스가 앞서는데 블루투스가 더 조금 전력을 사용합니다.

 

스마트폰 파일전송 하는 법 2. 아이폰

아이폰의 경우 에어드롭’(Airdrop)을 사용하면 됩니다. 에어드롭의 경우 애플에서 사용하는 무선 통신 파일 공유 시스템으로 아이폰 뿐만 아니라 맥북 같은 모든 애플 기기에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에어드롭은 블루투스나 와이파이 기능으로 파일을 공유 할 기기를 자동으로 검색하고 파일을 송수신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파일 전송 속도가 빨라 업로드와 다운로드 번거로움이 없기 때문에 애플 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입니다.

 

에어드롭은 파일을 송신하는 사람과 수신하는 사람 모두 켜져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유할 기기들이 같은 와이파이 내에 있거나 블루투스 기능이 활성화된 상태여야 합니다. 에어드롭 설정은 설정 -> 일반 -> AirDrop’에서 수신을 활성화 해주어야 합니다. ‘수신끔은 에어드롭을 비활성화 한 것이고, 연락처만 수신은 아이폰 연락처에 저장된 사람만 파일을 공유한다는 것이고, ‘모든 사람은 애플기기 사용하는 모든 사람과 공유 한다는 뜻입니다.


 

아이폰으로 스마트폰 파일전송을 하고 싶다면 에어드롭을 활성화 하고 공유하고자 하는 파일을 하나나 여러 개 선택한 후 오른쪽 하단에 있는 공유 아이콘 탭을 클릭하고 에어드롭을 선택하면 됩니다. 사진뿐만 아니라 애플에서 제공하는 기본 파일들은 전부 공유할 수 있습니다.

 

위의 안드로이드 폰이나 아이폰 에서의 스마트폰 파일전송 기능을 사용 안할 때도 켜두면 모르는 사람들이 내 스마트폰에 접근해 내 사진 같은 정보들을 볼 수 있으니 사용 안할 때는 반드시 기능을 꺼두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이상 스마트폰 파일전송 방식 2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스마트폰 파일전송 전송은 여행가서 사진 찍은 것을 공유할 때도 유용하겠지요. 스마트폰 파일전송을 이용하셔서 조금이라도 더 행복해지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