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연락처 옮기기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스마트폰 연락처 옮기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한국인들은 스마트폰 보급률이 71.5%라고 합니다. 3600만 명이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이중 스마트폰 교체 주기는 평균 27개월이라고 합니다. 제가 보기엔 상당히 자주 스마트폰을 교체하는 것인데요. 스마트폰을 교체한다면 아무래도 제일 문제가 되는 것은 비용이고 다음으로 스마트폰 연락처 옮기기 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바로 그 스마트폰 연락처 옮기기 방법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위의 스샷은 삼성 폰에서 연락처 앱을 켰을 때 화면입니다. 빨간색 원 안이 연락처 가져오기/내보내기 버튼입니다..

스마트폰 연락처 옮기기 방법 1. 연락처 앱 이용하기

스마트폰 연락처를 실행 한 후 설정에 들어가시면 연락처 가져오기/내보내기를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스마트폰에서 연락처 내보내기를 하여 VCF 파일로 저장한 후 그 VCF 파일을 새 스마트폰에 옮겨 연락처 가져오기를 하면 스마트폰 연락처 옮기기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연락처 옮기기 2, 삼성 폰끼리의 경우 스마트 스위치사용

삼성폰 끼리 스마트폰 연락처 옮기기를 할 때는 스마트 스위치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되십니다. 스마트 스위치를 사용하면 스마트폰 끼리 연락처를 옮기는 것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내의 사진이나 동영상, 녹음파일, 메모, 캘린더등 스마트폰내의 모든 파일을 옮길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연락처 옮기기 3. LG 스마트폰끼리는 ‘LG 모바일 스위치

삼성 폰끼리는 스마트 스위치를 사용하는 것이라면 LG폰끼리는 LG모바일 스위치를 통해서 스마트폰 연락처 옮기기를 할 수 있습니다. LG폰끼리 나란히 놓고 둘 다 LG백업(LG 모바일 스위치) 앱을 켜놓고 데이터를 보내는 스마트폰은 데이터 보내기를 클릭하고 데이터를 받는 스마트폰은 데이터 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스마트폰 연락처 옮기기 4. 아이 폰끼리는 아이튠즈를 이용

아이 폰끼리 스마트폰 연락처 옮기기를 할 때는 아이튠즈를 사용하여 백업을 하는 방식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백업을 할 때 백업파일이 어디에 위치하는지 아시는 게 좋습니다.

 

스마트폰 연락처 옮기기 5, 블루투스로 전화번호 옮기기

연락처를 보낼 스마트폰과 받을 스마트폰 둘 다 블루투스를 켜고 두 스마트폰을 연결합니다. 그리고 보낼 스마트폰에서 파일전송을 누르고 연락처를 보내면 됩니다.

 


스마트폰 연락처 옮기기 6. 네이버 주소앱 활용하기

네이버 주소 앱을 설치한 후 csv Excel, txt파일등으로 전화번호를 옮길 수 있습니다. 네이버 주소 앱을 사용할 때는 자신의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스마트폰 연락처 옮기기 7. 구글 주소록 이용해 옮기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한다면 구글 로그인은 스마트폰에 되어 있으실 것입니다. 스마트폰 설정의 클라우드 및 계정항목으로 이동한 후 동기화 항목을 누르면 본인이 동기화중인 내역들이 나오는데 주소록 동기화가 활성화된 상태라면 구글계정으로 전화번호가 백업되고 있다는 뜻입니다. 이럴 때 다른 스마트폰으로 같은 구글계정에 로그인 한 후 동기화 적업을 통해 스마트폰 연락처 옮기기 작업이 가능해집니다.

 

이상 스마트폰 연락처 옮기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사람이 행복하려면 친구나 교류하는 사람들이 많으면 좋다고 합니다. 무조건적으로 교류하는 사람의 숫자가 많은 것이 좋은 것이 아니라 만남의 질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다른 사람들과 교류하면서 행복하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