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파운드 k 에 대해 알아봅시다

컴파운드 k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컴파운드 k 란 장내 미생물에 의해 체내에서 변환된 인삼사포닌 성분입니다. 인삼 사포닌이 구강으로 체내에 들어가 장내에서 사포닌이 몸에 흡수되기 좋은 상태로 변환됐을 때가 바로 컴파운드 k입니다. 그러나 인삼은 사람에 따라 흡수를 잘하는 사람이 있고 흡수를 못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한 연구를 할 때는 인삼을 흡수 못하는 사람이 25%정도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인삼의 핵심성분인 사포닌을 외부에서 장내 미생물을 이용해 대사를 해서 컴파운드 k 성분으로 만들어주고 그것을 구강으로 사람이 섭취하면 그대로 인삼의 제일 좋은 성분들이 몸에 다 흡수되는 원리입니다.

 


인삼을 그냥 섭취했을 때와 컴파운드 k를 흡수했을 때 사포닌 흡수량은 300배 이상 차이가 납니다. 인삼 사포닌은 항산화 작용, 항염증, 항암 효능 이 굉장히 우수합니다. 그런 인삼의 사포닌을 몸에 흡수가 잘되게 최적의 상태로 만들어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성분이 컴파운드 k입니다.

 


아래는 일본에서 컴파운드 k 관련 효능에 대한 연구 현황입니다.

간 손상 쥐 모델에서의 컴파운드 k 간 보호 효과(2014)

컴파운드 k 는 일산화질소를 매개로 심장보호를 유도한다(2011)

인삼사포닌의 체내 항전이작용은 컴파운드 k에 기반을 둔다.(2007)

컴파운드 k 는 암세포의 세포자살 프로그램을 유도하는 기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1998)

경구 투여 후 효소면역법 측정에 의하면 컴파운드 k가 쥐의 혈장에 나타난다.(1998)

 

혈액이 지나가는 길에 혈액이 자연스럽게 통과가 돼야 하는데 산화물질이 생기면 혈관 통로에 산화물질이 쌓이게 됩니다. 그것을 죽종 이라고 하는데 죽종이 쌓여 통로를 막으면 사람은 죽게 됩니다. 당뇨병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정상인보다 혈관염증이 4배나 높습니다. 혈당강화제만 사용한다 고해서 예방과 치료가 안 되고 불충분하기 합니다. 컴파운드 k 는 강력한 항산화 능력과 항염증 기능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혈관염증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가능성이 상당히 높을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컴파운드 k를 복용하고 당뇨증상이 많이 완화되신 분도 계십니다.

 

염증은 NF-kappa B라는 물질에 의해 악화되는데 컴파운드 kNF-kappa B를 억제해서 근본적으로 강력한 항염증을 나타냅니다. 당뇨합병증은 결국 혈관의 염증 때문에 유발되는데요. 컴파운드 k 는 이런 염증반응을 억제해 당뇨나 대장염의 회복을 촉진합니다. 또한 당뇨병에서의 효과도 이미 논문으로 발표되었습니다.

 


하시모토 갑상선염은 갑상선호르몬의 부족으로 갑상선에 염증이 발생 대사가 저하된 상태인데요. 이럴 때 컴파운드 k를 복용하여 나아지신 분도 계십니다. 컴파운드 k 가 몸에 들어가면 질소산화물이 많이 생성됩니다. 따라서 활성산소를 잡아주는 역할을 대단히 크게 해줍니다. 그것을 봤을 때 컴파운드 k 는 아주 강력한 항산화 능력이 있고 염증을 잡아줄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컴파운드 k 의 항산화 능력은 비타민 C40에 이릅니다.

 

컴파운드 k 는 암에도 효과 있는 것으로 연구결과가 나왔는데요. 실제로 폐암세포에 컴파운드 k를 주입하자 암세포 자살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컴파운드 k로 인해 암세포의 DNA가 파괴되자 수명이 되기 전에 자살한 것입니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컴파운드 k 의 핵심 능력은 항염증, 항산화작용, 항암작용, 면역력증강입니다. 인삼은 체질에 따라 자기가 흡수를 못할 수도 있으니 컴파운드 k를 구입하셔서 복용하면 좋으십니다. 건강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