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을증 자가진단 법을 안내합니다

우을증 자가진단 법을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우을증은 정확히 쓰면 우울증인데요 오타로 검색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여기서는 우을증이라고 하겠습니다. 우을증이란 뇌에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이 결핍되어 생기는 병입니다. 일반적인 우울감은 살면서 생기는 일시적인 감정으로 우을증 하고 관계없는 것입니다. 평상시 특별한 일이 없어도 우울감이 계속 된다면 그 때 우을증을 의심하시면 되십니다. 우을증 자가진단에서 가장 간단한 것은 자신의 욕구가 없어지는 것입니다. 식욕, 성욕, 수면욕 같은 본능적인 욕구가 없어지면 우을증을 의심하시면 되십니다.

 


아래는 우을증 자가진단 테스트 항목입니다.

우을증 자가진단 항목 1. 하루 종일 우울한 기분이 지속된다.

우을증 자가진단 항목 2. 일상 대부분의 활동에서의 흥미가 현저히 떨어진다.

우을증 자가진단 항목 3. 다이어트 중이 아닌데도 체중이 감소/증가 한다.

우을증 자가진단 항목 4. 최근 매일 불면증/잠이 평소보다 많아졌다.

우을증 자가진단 항목 5. 매일 정신이 흥분 / 지체 된다.

우을증 자가진단 항목 6. 매일 피로하거나 무기력하다.

우을증 자가진단 항목 7. 자기 비난을 하고 자책감을 느낀다.

우을증 자가진단 항목 8. 매일 사고, 집중력이 감소되고 결정을 잘 하지 못한다.

우을증 자가진단 항목 9. 죽음에 대해 반복적으로 생각을 한다.

 


위의 우을증 자가진단 항목은 미국정신의학회가 발표한 항목입니다. 위의 우을증 자가진단 항목 중 5가지 상태이상이 2주 이상 지속될 경우 우을증을 의심하시면 되십니다.

 

또 스트레스 원인 관련 심리테스트를 안내하겠습니다. 아래입니다. 그냥 재미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4가지 테이블 중 제일 앉기 싫은 테이블을 고르는 것입니다.

 

1번을 골랐을 때: 당신의 스트레스 원인은 주변 사람들 때문입니다. 혼자 있을 시간이 필요한 사람입니다. 주변사람 때문에 피곤하니 혼자서 떠나는 여행을 추천합니다.

 

2번을 골랐을 때: 당신의 스트레스 원인은 책임감 때문입니다. 책임이 필요 없는 진정으로 좋아하는 일을 하세요.


3번을 골랐을 때: 당신의 스트레스 원인은 세상 때문입니다. 정의감 때문입니다. 나쁜 짓을 하는 사람을 싫어하고 사회에 대해 비관적인 면이 조금 있습니다. 외부에 관심을 줄이고 자기 자신에 집중하세요.

 

4번을 골랐을 때: 당신의 스트레스 원인은 지금 겪는 힘든 일 때문입니다. 아무것도 잘하는 게 없는 것 같고 모든 걸 잊고 즐기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우을증에 걸리실 정도로 많이 우울하시면 환기를 하라고 하는데요. 환기는 그것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 것입니다. 주변사람들에게 그것에 대해 얘기를 하면 도움이 됩니다. 꼭 주변 사람 아니더라도 인터넷 커뮤니티에 얘기를 해도 되니 환기를 하시면 도움이 되십니다.

 

또는 심리 상담 센터에 상담을 하시면 되십니다. 심리 상담 센터는 의료기관은 아니지만 정서적, 심리적 문제를 상담을 통해 해결하는 곳입니다. 의사선생님들도 도움이 된다고 하십니다.

 

다른 우을증 해결 방법은 정신과 가서 상담을 받으시는 것입니다. 정신과 가서 상담만 받으셔도 되고 심하면 약을 처방받아서 약을 복용해도 되십니다. 우을증으로 인한 자살할 확률이 높아지고 내가 우울하면 가족들도 같이 힘들어질 수 있으니 해결책을 강구하셔야 하십니다.

 

이상 우을증 자가진단 법을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우리나라 자살률이 높은 이유가 우을증인데도 끝까지 병원을 가지 않은 이유도 큽니다. 큰 탈이 나기 전에 병원을 가시던지 상담을 받으시던지 위의 해결책을 참고하셔서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건강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