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난민 해결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프랑스 난민 해결법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현재 중동지역과 아프리카 지역 은 십 수 년간의 전쟁으로 폐허가 된 상태입니다. 그래서 중동지역이나 아프리카 주민들이 살기 위해 나라를 떠나 난민이 되는데요. 많은 난민들의 목표 지점은 영국입니다. 영국을 가기위해 그 경유지로 프랑스를 거쳐야 하는데요. 그래서 프랑스 난민 들이 많습니다. 프랑스는 이렇게 많은 프랑스 난민 들을 어떻게 해결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프랑스 난민 이 제일 많은 곳은 덩케르크입니다. 2차 세계대전 당시 영국군들이 후퇴작전을 벌인 유명한 곳입니다. 영화로도 있고요. 그 덩케르크가 영국과 가깝다 보니 프랑스 난민 들이 숲에 많이 모여 삽니다.

 


프랑스 난민 들은 덩케르크 까지 오기까지 최소 2~3달 동안 여러 나라를 거쳤고 비용도 1만유로(우리 돈 1,238 만 원 정도) 이상 들였습니다. 프랑스 난민 들은 대부분 전쟁을 피해 피난 온 사람들입니다.

 

프랑스 덩케르크 항구에서 영국까지는 60km정도인데요. 트럭들이 프랑스와 영국을 오가다보니 프랑스 난민 들은 트럭에 몰래 타서 영국으로 잠입하는 수법을 많이 사용합니다. 밀입국 기회를 잡기위해 트럭에 몰래 타려다 죽는 사람들도 부지기수입니다. 영불 해협에서는 한 달에 1,000여명이 밀입국 시도를 하고, 최근 2달세 280명이 적발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영국 브렉시트 관련해서 국경관리가 엄격해질 것이라는 소문으로 영국에 서둘러 밀입국하려는 시도는 더 증가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난민 들은 대부분 숲에서 지내며 1주일에 한 번씩 자선단체로부터 구호 물품이 옵니다. 숲에 있는 프랑스 난민 들은 비위생적이고, 위험한 환경에서 계속 살고 있는 것입니다.

 

이런 프랑스 난민 들을 수용하기 위해서는 일단 프랑스 주민들이 허락을 해야 합니다. 프랑스 주민들의 여론이 프랑스 난민 들을 받을 수 있게 돼야 프랑스 난민 들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도 마찬가지만 프랑스도 난민 수용 반대파 들이 있는데요. 그런 사람들에게 이렇게 설득했다고 합니다. 난민들의 상황은 남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당신들도 격을 수 있는 일이라고 설득하며 프랑스 난민 수용 여론을 이끌어 냈습니다.”

 


프랑스 난민 수용 할 수 있게 분위기가 조성되면 프랑스는 아래와 같은 조치를 합니다.

1. 프랑스어를 교육시킵니다. 프랑스에서 생활하려면 필수인 사항입니다.

2. 청소나 조경 같은 인력난이 있는 분야의 일을 교육시킵니다. 그래서 취업을 시켜 일을 할 수 있게 합니다. 우리나라도 마찬가지지만 자국 사람들이 잘 안하려고 하는 분야의 일을 난민들에게 시켜 인력난을 해소하는 방식입니다.

3. 프랑스 난민들을 각 지방으로 분산시켜 배치합니다. 지방의 작은 마을들은 인구부족으로 사람들이 모자라 마을이 유지되기 힘듭니다. 그런 곳에 프랑스 난민 들을 배치하여 마을의 인프라가 정상적으로 돌아가게 하는 것입니다. 이런 곳은 프랑스인과 프랑스 난민들의 다름을 인정하고 잘 어울려 살 수 있게 같이 축구도 하는 등 노력해야 합니다.

4. 난민 센터를 설립하였습니다. 이곳에서 프랑스 난민 관련 모든 일들의 중심을 잡습니다.

5. 프랑스 난민 의 거주공간은 기존의 휴양 시설 등을 활용해 프랑스 전역에 200 ~ 400 곳 정도를 임시 또는 상설로 프랑스 난민 들이 거주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6. 프랑스 난민 들에게 의료혜택도 주어집니다. 난민들은 긴 도피기간으로 질병과 우울증 등에 걸리기 쉬운데요. 그런 프랑스 난민 들을 건강할 수 있도록 치료하는 것입니다.

 

이상 프랑스 난민 해결법에 대해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전 우리나라도 난민 수용을 하는데 찬성하는 입장입니다. 문제들이 조금 생기더라도 인류애로 그들을 수용했으면 좋겠습니다. 난민 처지는 당신도 격을 수 있는 일입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