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인구이동 통계 2018년 버전을 알아봅시다

국내 인구이동 통계 2018년 버전을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아래 자료는 2019128일 통계청에서 발표한 자료로써 2018년까지의 국내 인구이동 통계를 그래프로 그린 것입니다. 부동산에 관심 많으신 분이나 기타 이유로 간단히 살펴보면 좋을 듯합니다. 저는 국내 인구이동 통계 2018년 버전을 간략하게 올릴 것이니 더 관심 있으신 분들은 통계청 보도자료 에서 전체 내용을 다운받아 보시면 되십니다.

 


위의 그래프는 국내 인구이동 통계를 1970년대부터 2018년까지 살펴본 것입니다.

 


1970년대 초반에는 국내 인구이동이 별로 없다 1970년대 중후반부터 국내 인구이동 이 많아져 2018년까지 비슷한 양의 국내 인구이동 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십니다.

 


위의 그래프는 국내 인구이동 통계 2018년도에 각 시도별 순유입자수와 순유출자수를 나타낸 그래프입니다. 세종시, 제주도, 경기도, 충남, 충북 순으로 순유입률이 높습니다. 이외에 나머지 시도는 순유출자가 많습니다. 서울이 순유출자가 굉장히 많네요. 집값이 비싸서 경기도 권으로 이사 가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위의 국내 인구이동 통계 2018년 그래프는 지도로 본 순유입률과 순유출률입니다.

 


위의 국내 인구이동 통계 그래프는 2018년도에 나이별로 순유입률과 순유출률을 나타낸 그래프들입니다



세종 시는 전 나이 대에 걸쳐서 순유입률이 부동의 1위입니다.

 


위의 그래프는 국내 인구이동 통계 2018년 버전 중 이동하는 이유를 나타낸 것입니다. 시도내로 이동할 때는 집을 이유로 하는 것이 거의 반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시도 간 이동시에는 직업을 위해 이동하는 것이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위의 국내 인구이동 통계 2018년 그래프는 순유입이 제일 높은 TOP10 지역과, 순유출이 제일 많은 TOP 10 지역을 나타낸 그래프입니다. 주황색으로 표기된 곳이 순유입이 많은 곳이고, 검정색으로 표기된 곳이 순유출이 많은 지역입니다. 의외로 인천지역에서 순유출률이 높은 곳들이 있습니다. 인천에 순유입률이 높은 곳도 있고요 인천은 지역이 크다 보니까 같은 인천이라도 같은 인천이 아닌가 봅니다. 중부권보다는 전라도나 경상도 같이 남부지역이 순유출률이 높습니다.

 

이상 국내 인구이동 통계 2018년 버전을 알아보는 자리를 갖았습니다. 그나마 조그마한 국토인데 전국토가 골고루 발전했으면 좋겠습니다. 관건은 일자리와 집값인데요. 지방에도 양질의 일자리가 많이 생기고 발전해 어딜 살던 간에 문화생활 혜택을 잘 받으면 좋겠네요. 요즘 그나마 서울 집값이 떨어져서 다행인데요. 집을 투기 수단으로 보지 말고 그냥 보금자리로 다뤘으면 좋겠습니다. 자기 집과 일자리가 안정이 돼야 사람들이 결혼을 하고, 아기를 낳을 수 있기 때문에 인구감소 문제도 해결될 수 있습니다. 전 지역 골고루 발전하는 대한민국을 기원합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