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차간호 고기잡이에 대해 알아봅시다

중국 차간호 고기잡이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중국 차간호 는 중국 10대 담수호인데요. 천년역사의 겨울 고기잡이가 인기입니다. 60cm가 넘은 빙판에 구멍을 뚫어 그물을 던지고 말들이 그물을 끌어올려 물고기들을 잡습니다. 이렇게 잡은 중국 차간호 물고기는 큰 것은 억대에 팔리기도 합니다.

 


위의 사진은 중국 차간호 물고기 잡이 모습입니다.

중국 10대 담수호 차간호는 중국 지린 성 쑹위안시에 있습니다. 동틀 무렵 어부들이 중국 차간호 에 차를 타고 하나 둘씩 모이기 시작합니다. 꽁꽁 얼은 빙판길에서 20분 넘게 차로 달려 중국 차간호 의 정중앙으로 이동합니다. 목적지에서는 50여명의 어부들이 서로 협조하며 작업을 합니다. 그 어부들 중 우두머리를 위바토우 라고 하는데요. 위바토우 의 명령 하에 어부들이 작업을 진행합니다. 위바토우는 30여년 경력의 현직 1호 어부입니다.

 


중국 차간호 빙판 두께는 60cm가 넘습니다. 얼음낚시는 빙판의 그물을 내릴 장소에 얼음을 뚫는 작업부터 시작합니다. 환경을 보전하기 위해서 중국 차간호 얼음낚시에서 기계는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얼음들의 양쪽에 말들이 그물을 당기면 그물이 내려가는 방식입니다.

 

중국 차간호 얼음낚시는 몽골족 전통 어로방식으로 낚시를 하는 것인데요. 빙판에 얼음을 200m 마다 군데군데 뚫어 그 구멍들을 이용해 그물을 펼치고 다시 말들을 이용해 그물을 빙판 위로 당기는 방식입니다. 그물 길이는 2km가 넘습니다. 투망 작업에만 3시간이 걸립니다.

 

중국 차간호 얼음낚시는 정오 무렵에 그물이 서서히 올라오기 시작하는데요. 그 때부터는 관광객들도 많습니다. 어른 허벅지만한 물고기 수천마리가 잡힙니다. 새해에 잡는 중국 차간호 물고기를 먹으면 복을 가져온다는 믿음이 있어 관광객이나 쇼핑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기념사진 촬영도 많이 하고 구입하기도 합니다. 중국 차간호에서 잡히는 물고기는 10여종에 달합니다. 중국 차간호 물고기는 10kg에 우리 돈 7만 원 정도로 거래 됩니다.

 

중국 차간호 겨울 고기잡이는 2008년 중국 국가급무형문화재로 지정되었습니다. 어족 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 고기잡이는 40일정도만 허용됩니다. 지난해 말 첫 중국 차간호 물고기 잡이에서 잡힌 큰 물고기는 16천만 원에 낙찰되었습니다.


 

중국 차간호 에는 화련어, 잉어, 붕어, 미꾸라지, 새우까지 모두 최상등급이고, 물이 오염되지 않아 알칼리 성분이라 생선 육질도 튼튼합니다. 중국 차간호에서 잡힌 물고기는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전국각지로 팔리기도 합니다. 중국에서는 새해 중국 차간호 물고기를 먹으면 복을 가져온다고 해서 인기가 높습니다.

 

춘나보 라고 요나라 황제의 중국 차간호 고기잡이 재연극을 펼치기도 합니다. 당시 왕들은 신하들과 후궁들을 대리고 중국 차간호 에서 대규모 고기잡이를 했다고 합니다. 이번 겨울 관광객 150만 명이 중국 차간호 를 찾은 것으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상 중국 차간호 고기잡이에 대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겨울에 중국 여행하게 되면 중국 차간호 에 들러서 차간호 고기들을 구입해 맛보아도 좋을듯합니다. 자연보전이 잘되어 계속적으로 중국 차간호 고기들이 잘 팔렸으면 좋겠습니다. 파이팅!!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