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맘 고충 상담 받을 곳 안내합니다 –경기도-

워킹맘 고충 상담 받을 곳을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경기도는 워킹맘 고충 에 눈높이를 맞춰 다양한 상담과 해결법을 제시하기 위해 10명의 전문가 지원단을 구성하여 본격적으로 워킹맘 지원에 나섰습니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일과 생활 균형 전문가 지원단을 구성하고, 경기도내 워킹맘 고충 의 상담을 상시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워킹맘 고충 상담 분야는 직장 내 고민상담, 경력(커리어), 마음, 부모코칭 등 4개 분야입니다.

 


위의 스샷은 네이버 워킹맘 정보창고카페 스샷입니다.

워킹맘 고충 해결을 위해 네이버 카페 네이버 워킹맘 정보창고를 개설하여 워킹맘 들이 겪는 문제에 대해 상담을 실시간 진행하고, 일 생활 균형을 위한 도내 정책과 각종 유용한 정보를 안내하여 워킹맘 과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허브로 가꾼다는 구상을 하고 있습니다.

 


또 고용문화 개선과 일 생활 균형 지원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경기도내 권역별, 기업별로 정기적 신청을 받아 각 10회씩 진행할 계획입니다. 전문코치가 워킹맘이 겪는 삶의 장애요소에 대해 3회에 걸쳐 심도 있는 코칭을 진행하는 ’11 코칭도 실시합니다.

 

이밖에 마음을 다스리는 화코칭’, 생애설계 전략 워크숍 등 주제별 집중 그룹코칭을 토요일에 진행합니다. 워크숍에 참여할 때는 자녀를 데리고 와서 돌보며 서비스를 받아도 되게 진행 할 예정입니다.

 

전기송 경기도 여성정책과장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직장여성들이 사회구조적으로 일과 가정 사이에서 균형을 잡는 데 상대적으로 많은 부담을 느끼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성들의 내적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교육과 주변 환경의 인식개선을 꾀하고 있다. 노무 상담 등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실질적인 솔루션까지 제공한다는 점에서 워킹맘 들이 삶에 만족감을 느끼면서 경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경기도는 19년도 1월에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엄마를 위한 화코칭을 열었고, 이번 달 16이에는 솔직히, , 다시 일이 그리워졌어을 주제로 일의 의미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워킹맘 들을 위한 그룹코칭을 진행하였습니다.

 

아래는 워킹맘 정보창고카페 주소입니다.

http://cafe.naver.com/ggworkingmom/

 

이상 워킹맘 고충 상담받을 곳을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워킹맘들은 일단 워킹맘 정보창고에 가입하여 눈 팅과 소통을 하며 정보를 얻어 가시고 상담을 받으시면 되시겠습니다. 일과 가정을 병행 하는 것이 아무래도 남자보다는 여자가 더 힘들지요. 어머니는 가정에서 신적인 존재이기 때문에 일과의 양립을 하는데 많은 에너지와 노력이 필요하니 워킹맘 고충이 없을 레야 없을 수가 없습니다. 워킹맘 고충을 해결하는데 까지는 해결하며 좀 더 걱정이 덜하고 고통이 덜한 삶을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워킹맘 들 파이팅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