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뉴스 경기도민의 2019년 소망을 알아봅시다

경기도민뉴스 경기도민의 2019년 새해 소망을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경기도는 대한민국에서 제일 크고 사람이 많은 지역입니다. 그래서 경기도민뉴스 경기도민의 2019년 새해 소망을 알아보는 것은 아니고요 제가 사는 곳이 경기도라 포스팅을 하는 것입니다. 경기도에 살고 계시거나, 경기도에서 일하시거나, 경기도와 관련되시는 분이라면 가볍게 한번 보는 설문조사 결과가 되겠습니다. 출처는 GRI 경기연구원입니다.

 


경기도민뉴스 로 전해드리는 경기도민 새해소망 중 개인적 소망 1위는 소득증대, 2위는 개인과 가족의 건강, 3위는 마음의 평온입니다. 사회적 소망 1위는 경제성장 및 일자리 창출, 2위는 물가안정, 3위는 미세먼지 저감 입니다.

 


역시 지갑 좀 빵빵하고, 건강하며, 마음의 안정이 최고이지요. 이만한 행복은 없을 것입니다. 경기도민들의 개인적 소망이 이런 사항이 여실히 드러납니다. 사회적 소망들도 12위는 역시 경제 관련된 것이고요. 3위에 미세먼지가 올랐습니다. 우리나라 미세먼지 때문에 폐렴이나 폐암환자가 급상승 중입니다. 경기도민들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국민들을 전체적으로 죽이고 있는 미세먼지 문제는 반드시 해결해야 하는 사항 중 하나입니다.

 


위의 그림은 경기도민뉴스 중 경기도민들이 잘 알고 있는 이슈입니다. 경기도민들이 잘 알고 있는 뉴스는 1위가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노선 추진, 2위가 경기도형 청년배당, 3위가 일자리 창출, 4위가 공공임대주택 20만호 공급확대, 5위가 생해주기별 복지기금 마련입니다.

 

기존에는 서울에 직장을 다니기 위해 서울근교의 경기도로만 집을 알아볼 수 있었는데, GTX가 완공되면 좀 더 서울에서 먼 지역에 집을 알아봐도 서울을 대중교통으로 출퇴근할 수 있기 때문에 중요도가 높아 경기도민들이 해당 이슈를 잘 알고 계신듯합니다. 청년배당은 만 24세 미만 성인들에게 지역화폐긴 하지만 1년에 100만원이라는 큰돈을 주는 것이다 보니 모를 수가 없을 듯합니다.

 


위의 그림은 경기도민뉴스 중 경기도민들이 만족하는 정책 상위 5가지입니다. 1위가 일자리 창출, 2위가 미세먼지 원인제거 위한 환경정책, 3위가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노선 추진, 공동 4위 생애주기별 복지기금 마련, 공동 4위 저소득층 맞춤형 금융지원입니다.

 


역시 먹고사는 문제가 제일 중요하지요 그래서 제일 마음에 드는 정책으로 1위가 일자리 창출을 차지했습니다. 그다음은 전 국민의 건강에 악영향을 주고 있는 미세먼지관련 환경정책을 마음에 들어 했고, 마음에 드는 정책 3위에 GTX 노선 추진이 있습니다. 경기도 외곽 쪽은 자가용 있지 않으면 출퇴근하기가 정말 힘들었는데 GTX가 완공되면 경기 외곽권이라도 서울로 출퇴근이 용이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포탈 에서 ‘gtx 노선으로 검색하시면 이미지로 GTX 노선 그림이 나오니 아직 모르시는 분이면 검색해서 참고하시면 되시겠습니다.

 


위의 그림은 경기도민뉴스 중 경기도민들이 모였을 때 대화주제 10가지를 나타낸 그림입니다.

1위는 맞춤형 일자리 연계사업 지원, 2위는 사회적 경제 및 공유경제 활성화, 3위는 노인 소득지원 및 노인일자리 확대, 4위는 공공교육 및 아동복지 강화, 5위는 공공의료 강화 및 서비스 전달체계 개선, 6위는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 환경 조성, 7위는 주거안정 지원 강화, 8위는 범죄로부터 안전한 지역 환경 조성, 9위는 재난재해예방 및 대응체계 강화, 10위는 노동자 권익보호 및 근무환경 조성입니다.

 

역시 먹고사는 게 제일 중요하죠.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그다음 공유경제 관련 이슈인데요. 앞으로는 자동자도 소유가 아닌 공유의 시스템으로 운영된다고 합니다. 사무실이나 주택 등 많은 사항들이 공유경제 개념을 가져와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르신들을 위한 일자리도 중요해 3위를 차지하였습니다. 그다음 아이들 교육과 의료시스템도 당연히 중요하겠지요.

 

이상 경기도민뉴스 경기도민들의 새해 소망을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경기도민들이 원하는 대로 먹고살기 좀 수월해지고, 건강하며, 마음 적으로 안정을 유지하며, 걱정 없이 살 수 있는 경기도가 되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