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각 dmz 투어 평화 모노레일 설치합니다

임진각 dmz 투어 평화 모노레일을 설치한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경기관광공사는 임진각평화누리에서 판문점까지 달리는 가칭 평화 모노레일사업을 추진합니다. 임진각 dmz 투어 평화 모노레일은 이재명 도지사의 한반도 평화중심, 경기도정책에 맞춰, 임진각과 판문점을 세계적인 평화의 상징이자 대한민국 랜드 마크로 만들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 됩니다. 분단의 상징이었던 DMZ 관광자원화를 통해 일자리도 만들고, 경제 활성화에 기여를 할 계획입니다.

 


위의 사진은 평화모노레일 관련 그림들입니다.

임진각 dmz 투어 평화 모노레일은 단순 이동수단이 아니라 최첨단 관광형 모노레일입니다. 임진각부터 판문점까지 총 11Km를 운행하며, 임진각역, 분단의 역, 평화의 역, 판문점 역 총 4곳의 역을 만들 계획입니다.

 


임진각 dmz 투어 평화 모노레일 역마다 차별화 된 관광요소를 도입합니다.

 

임진각 역은 사전등록, 교육, 편의시설 중심의 승하차장으로 임진각평화누리, 수풀누리(습지체험학습원) 등 주변 관광자원과 연계됩니다.

 

분단의 역은 전쟁, 아픔, 갈등을 주제로 한 체험과 전시가 이루어집니다.

 

평화의 역VR(가상현실), AR(증강현실)을 활용 해 분단에서 평화의장소가 된 DMZ를 생동감 있게 표현합니다.

 

판문점 역은 면세점, 북한 음식, 특산품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임진각 dmz 투어 평화 모노레일 자체만으로도 즐길 거리입니다. 모노레일은 객차의 좌우와 함께 아래까지 투명강화유리로 제작해 이동 중에도 70년간 잘 보전된 DMZ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 특수 제작된 유리에서 나오는 영상을 통해 DMZ의 역사와 통일 대한민국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누구나 평화 모노레일을 타면 제대로 DMZ를 느낄 수 있도록 IT 강국에 걸맞은 최고의 콘텐츠와 최첨단 기술을 도입해 흥미, 눈물, 감동을 전달할 것입니다.”


 

임진각 dmz 투어 평화 모노레일은 1단계로 임진각에서 판문점까지의 11Km 구간을 연결하고, 2단계로 판문점에서 개성 시내를 통과하는 14Km를 추가로 연결할 것입니다. 그리고 3단계로 개성시내에서 송악산을 잇는 3Km까지 최종적으로 연결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경기관광공사는 임진각 dmz 투어 평화 모노레일이 파주, 고양, 연천 등 경기북부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크게 도움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모노레일이 DMZ 랜드 마크로 자리 잡으면 체류형 관광과 지역소비로 이어지고, 인근 킨텍스 마이스(MICE, 사업 또는 회의 관광) 참가자들의 숙박, 소비 유도가 가능합니다.

 

임진각 dmz 투어 평화 모노레일은 운행속도 약30Km, 운영시간 왕복 약 50(관광 체험시간 제외)이며, 운영 배차 간격은 6~8분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상 임진각 dmz 투어 평화 모노레일을 설립할 계획이라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DMZ는 사람의 손이 거의 닿지 않은 천연 자연인데요. 잘 보존해서 관광용, 연구용으로 잘 활용하였으면 좋겠습니다. 모노레일은 위로 다니는 거니 DMZ 보호도 어느 정도 되면서 관광자원 활용도 가능할듯합니다. 잘 운영해서 경기 북부의 랜드 마크로 자리 잡으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