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자전거 지원 정책들을 소개합니다

부천시 자전거 지원 정책들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부천시 자전거를 타면 건강도 좋아지고, 교통비도 절약할 수 있고, 기분도 좋은데요. 이런 좋은 부천시 자전거를 위해 부천시에서 지원하는 정책들이 있습니다. 부천시 자전거 지원 정책들을 미리 숙지하셔서 지원받을 수 있는 사항은 지원받으시면 좋겠습니다.

 

부천시 자전거 지원 정책 1. 자전거 보험

부천시에서는 자전거 보험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부천시민 누구나 자전거를 타다 사고를 나면 보험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천시에서 타는 것 뿐만 아니라 전국 어디에서나 사고가 나서 4주 이상의 진단을 받으면 보험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자전거 보험 기간은 2020년 3월 4일까지입니다. 그 이후에는 어떻게 될지 발표된 것이 없습니다.

 

 

부천시 자전거 지원 정책 2. 자전거 등록제

자전거의 분실이나 도난에 대비하기 위해서 시행하는 제도입니다. 자전거를 미리 등록해 놓았다가 나중에 자전거를 분실하게 되면 신고해서 수배령(?)이 떨어지게 하는 제도입니다. 자전거를 등록할 때는 자전거의 기본적인 특징, 소유자 정보, 차 대번 호등을 전산시스템에 입력한 후 등록 스티커를 발부받아서 자전거에 부착하면 됩니다. 자전거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부천시 홈페이지에서 통합 로그인 후, 자전거 등록시스템에서 차대번호등 입력하라는 거 입력하면 됩니다. 자전거 스티커는 우편으로도 받을 수 있습니다.

 

부천시 자전거 지원 제도 3. 공공자전거

공공자전거는 자전거를 대여해서 탈 수 있는 제도입니다. 이름은 ‘판타지아 바이크 스테이션’입니다. 현재 상동역, 부천시청역, 신중동역, 송내역, 부천역, 부천시청역, 굴포천역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자전거 대여소에서는 자전거 대여 뿐만 아니라 공기압, 펑크, 브레이크 점검등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부천시 공공자전거는 부천시민이면 누구나 신분증과 휴대폰 지참 시 대여 가능합니다.

 

 

부천시 자전거 지원 정책 4. 자전거 교육 교실

‘시민 자전거 학교’라는 이름으로 자전거 교육 교실도 운영합니다. 자전거 교육 교실에서는 올바른 주행기술과 관련 법규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교육 열리는 기간은 3월 ~ 10월이며 만 19세 ~ 만 65세 의 부천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자전거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전거 교육 교실은 초급, 중급, 고급 등 3개 과정이며, 자전거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를 하시거나 자전거문화센터 방문, 전화로 접수 가능합니다. 자전거문화센터 전화번호는 032 625 2338 이고, 도로정책과 전화번호는 021 625 9091~2입니다. 아래는 부천시 자전거 홈페이지 사이트 주소입니다.

http://bike.bucheon.go.kr/site/main/index154

 

이상 부천시 자전거 지원 정책들을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자전거 보험이 가능할 때 자전거로 전국일주를 해도 좋을듯합니다. 남성분들 중 자전거 많이 타시는 분들은 전립선 안장으로 바꿔서 자전거를 타시는 게 좋습니다. 자전거는 정말 기분 좋은 이동수단인데요. 위의 부천시 자전거 지원 정책들을 살펴보셔서 지원받을 수 있는 사항 있으면 지원받으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