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관광지 8군데 소개합니다

서울 관광지 8군데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여기서 소개할 서울 관광지 들은 대부분 요즘에 생겼거나 생길 예정인 것들입니다. 그러니 서울 관광지 계에서는 뉴페이스 들을 지금 소개하는 것인데요. 서울 관광지 8군데를 참고하셔서 가족 나들이 코스나 연인 데이트 코스 혹은 친구들끼리 마실 코스로 이용하시면 되시겠습니다.

 

 

위의 사진은 서울생활사박물관 사진(위 사진)과, 서울우리소리박물관 사진(아래 사진)입니다.

서울 관광지 1. 서울생활사박물관

서울 생활사 박물관은 2019년 7월 개관 예정입니다. 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옛 북부 법조단지 부지에 조성되는 서울 생활사 박물관은 시민의 기억과 감성을 담은 시민 참여형 박물관입니다. 해방 이후 서울시민의 일상과 생활사를 결혼 출산 주택 교육 생업 등의 주제로 전시할 예정이며, 어린이 체험실을 함께 운영할 계획입니다.

주소: 서울시 노원구 동이로 174길 27

 

 

서울 관광지 2. 서울 우리 소리박물관

서울 우리 소리박물관은 2019년 10월 개관 예정입니다. 돈화문로에 전통문화시설 건립의 일환으로 서울 우리 소리박물관이 개관한 것입니다. 서울 우리 소리박물관은 민족의 삶과 함께 해온 우리 소리를 지켜나가기 위한 곳으로 음원 감상실, 상설 전시실, 아카이브 전시실 등을 구성할 계획입니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와룡동 5-9 외 1

 

 

위 사진은 용산공원 갤러리 사진(위 사진)과 녹사평역 지하 예술 정원 사진(아래 사진)입니다.

서울 관광지 3. 용산공원 갤러리

용산공원 갤러리는 2018년 11월 개관하였습니다. 용산 캠프킴 부지 내 건물들을 활용해 시민에게 개방한 용산공원갤러리는 서울역사박물관, 국가기록원, 개인 소장 사진과 영상 등 60여 점을 주한 미군과 공동 전시하고 있습니다. 한미 동맹의 상징인 용산 기지 역할과 공생 발전 과정을 전시를 통해 만날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강로 1가 101 문의: 다산콜센터 120

 

서울 관광지 4. 녹사평역 지하 예술 정원

녹사평역 지하 예술공원은 2019년 3월 개관하였습니다. 지하 35m의 녹사평역이 공공 미술과 자연의 빛, 식물이 어우러진 정원이 있는 미술관으로 바뀌었습니다. 텅 빈 대합실 공간이었던 지하 4층은 다양한 종류의 식물이 자라는 식물정원으로 조성했고, 국내외 작가 7명이 공공미술작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용산2가동 1 문의:02 2199 7252

 

 

위 사진은 공평 도시유적전시관 사진(위 사진)과 상생 상회 사진(아래 사진)입니다.

서울 관광지 5, 공평 도시유적전시관

공평 도시유적전시관은 2018년 9월 개관하였습니다. 서울시 종로구 공평동 건축물 신축 과정에 발굴된 108개 동 건물지 일부, 골목길 등 유구 와 1000여 점이 넘는 생활 유물을 전면 보존한 유적 전시관입니다. 16~17세기 가옥 모형과 VR 체험 등을 통해 조선 한양에서 근대 경성에 이르는 역사의 흔적을 엿볼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우정국로 26 문의: 02 724 0135

 

 

서울 관광지 6. 상생 상회

상생 상회는 2018년 11월 개관하였습니다. 서울시 종로구 안국역 인근에 문을 연 상생상회는 지역의 농특산물, 축제와 관광정보 등 먹거리와 지역 자원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상생 교류 공간입니다. 선별한 농특산물 상설 판매 외에도 생산자와 셰프가 함께 하는 쿠킹 클래스 등 체험공간도 운영합니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39 문의 02 738 1010

 

 

위 사진은 한강 예술공원 사진(위 사진)과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사진(아래 사진)입니다.

서울 관광지 7. 한강 예술공원

한강 예술공원은 2018년 8월 개관하였습니다. 여의도 이촌 한강공원에 37개의 공공 예술 작품을 설치한 체험형 예술 쉼터 한강 예술공원을 운영 중입니다. 물 위를 직접 걸으며 감상하는 작품과 뻗어나가는 나무뿌리를 형상화한 대형 벤처 등 한강의 의미와 가치를 담아낸 작품이 예술의 정취를 느끼게 합니다

주소: 여의도 한강공원(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동로 330), 이촌 한강공원(용산구 이촌로 72길 62)

 

서울 관광지 8.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은 2015년 10월 개장하였습니다. 서울 대표 문화 관광 명소로 떠오른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은 올해도 10월까지 개장을 합니다. 여의도 반포 동대문 디자인플라자 청계천 문화 비축기지에서 펼쳐지며, 서울광장에서는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립니다. 푸드 트럭 190대, 핸드메이드 판매자와 체험단 360여 개 팀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홈페이지: bamdokkaebi.org 문의: 다산콜센터 120

 

이상 서울 관광지 8곳 뉴페이스 들을 살펴보는 자리를 갖았습니다. 인생 뭐 있겠습니까 즐기면서 살면 되는 거지요. 시간 나시면 돌아다니면서 재밌으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