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사용량 줄이기 방법 5가지를 알아봅시다

데이터 사용량 줄이기 방법 5가지를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3G 4G 시대를 넘어서서 이젠 5G의 시대입니다. 5G의 가장 큰 특징 중에 하나는 속도가 초당 1 Gbps로 굉장히 빨라졌다는 것입니다. 속도가 빨라진 만큼 핸드폰의 데이터 사용량 은 많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돈을 많이 벌어서 무제한 요금제 사용하는거 아니고서는 우리의 데이터 사용량 의 한계선은 정해져 있는데요 여기서는 데이터 사용량 줄이기 방법들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데이터 사용량 줄이기 방법 1. 크롬 브라우저 사용하기

스마트폰을 통해 검색 등 포털이나 웹사이트를 이용할 때 기본 브라우저를 최소 1개는 사용해야 하는데요 크롬 브라우저에는 라이트 모드라고 해서 데이터 사용량 줄이기 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라이트 모드는 모든 페이지를 압축해 다운로드 하고 불필요한 다운로드는 방지해 데이터 사용량 을 줄여 줍니다. 라이트 모드를 사용하면 얼마만큼 데이터 사용량 줄이기 했는지 도표와 그래프도 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 사용량 줄이기 방법 2. 자동 업데이트 해제

핸드폰에 설치한 앱들은 업데이트를 계속 해줘야 합니다. 하지만 그냥 업데이트를 하려면 데이터를 사용해야 합니다. 와이파이를 사용할때만 업데이트를 하게 하면 데이터 사용량 없이 앱들의 업데이트를 할 수 있는데요 ‘와이파이를 통해서만 자동 앱 업데이트’를 설정하시면 되십니다. 이 설정은 각 앱별로 할 수 있고요. 앱스토어에 가서 한꺼번에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데이터 사용량 줄이기 방법 3. SNS 사용환경 설정

요즘은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같은 SNS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이 SNS 중 데이터 사용량 이 많은 것이 바로 동영상입니다. 페이스북의 경우 설정에 가서 ‘데이터 절약’ 모드를 선택하면 동영상 재생이 비활성화되고, 이미지도 작게 표시됩니다. 와이파이 모드로 가면 데이터 절약 모드가 자동 해제됩니다.

 

데이터 사용량 줄이기 방법 4. 앱 알람 끄기

앱들을 설치하면 그 앱 관련 알람들이 계속 뜹니다. 특히 쇼핑 관련 앱들이 신상품이나 베스트 상품 광고하느냐 알람이 많이 뜨는데요 이 알람만 꺼두어도 데이터 사용량 줄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앱 설치시나 설정에 가셔서 알람을 끄시면 되십니다. 또 사용하지 않는 앱들은 주기적으로 삭제하면 데이터 사용량 줄이기 에 효과가 있습니다.

 

 

데이터 사용량 줄이기 방법 5. 영상 음악은 다운로드해서 감상

동영상은 데이터 사용량 이 크기 때문에 당연한 것이고, 음악 실시간 스트리밍도 데이터 사용량 이 많기 때문에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와이파이를 사용하거나, PC를 사용할 때 보거나 들으려는 동영상이나 음악을 미리 핸드폰에 저장하고 오프라인으로 감상하시면 데이터 사용량 줄이기 를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데이터 사용량 이 많은 것은 동영상 시청이 56%, 포털 이용 16.5%, SNS 13.7%, 마켓 이용 3.6%입니다. 그러니 동영상 시청은 데이터 사용량 줄이기를 위해서는 반드시 관리해주어야 할 사항입니다.

 

현재 무제한 데이터 요금 가입자는 40%를 넘어서서 50%로 가고 있는데요 돈을 많이 벌어서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해도 괜찮은 거 아니고서는 위의 방식들을 지키시며 데이터 사용량 줄이기를 하시면 되시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