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아토피 천식 의료비 지원합니다 –부천-

아기 아토피 천식 의료비 지원을 부천시에서 한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부천시는 2020년부터 아기 아토피 천식 환아 의료비 지원기준을 넓혔습니다. 건강보험가입자 중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 가구에서 80% 이하 가구로 완화해 더 많은 아기 아토피 천식 환아의 진료비를 지원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아기 아토피 천식 의료비 지원대상은 부천시에 주민 등록되어 있는 만 15세 이하(2005년 1월 1일 이후 출생) 중 아토피 피부염(L20.0~20.9), 기관지천식(J45~J56), 알레르기성 비염(J30.1~J30.4) 질병코드로 진단받은 아이입니다.

 

 

2020년 1월 1일 이후 발생하는 치료비인 진료비와 약제비 중 급여 본인부담금을 1인당 연간 30만원 한도로 지원합니다. 비급여인 한약, 보습제, 대체식품, 소모품 등은 지원에서 제외되며 아기 아토피 피부병 환아에게는 분기별로 보습제 1개를 더 지원합니다.

 

아기 아토피 천식 의료비 지원 신청은 소사보건소를 방문하여하시면 되십니다. 준비물은 진료확인서, 의료비 영수증, 진료비상세내역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나 취약계층 증명서류,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증 등을 제출하면 됩니다.

 

김인재 소사 보건소장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알레르기 질환이 없는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취약계층 의료비 지원과 더불어 다양한 아기 아토피 천식 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

 

 

아기 아토피 천식 의료비 지원 관련 문의는 소사보건소 건강증진팀(032 625 4246)으로 하시면 되십니다.

 

이상 아기 아토피 천식 의료비 지원을 부천시에서 더 많은 분들께 드린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의료비는 정말 국가에서 많이 지원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돈 없어서 제대로 치료받지 못하면, 그 병이 더 커져서 결국 나중에 더 돈이 많이 들게 되거나 더 아프게 되거든요.

 

전 국민 의료 복지를 위하여 영리 병원은 절대 반대합니다. 파이팅!!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