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기술 인공지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4차 산업혁명 기술 인공지능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산업혁명 이란 기술의 혁신적인 변화로 인해 사회, 경제적으로 큰 변화를 겪는 것을 뜻합니다. 현재는 4차 산업혁명 기술 인공지능이 개발중이고요. 인류는 지금까지 1차 2차 3차 산업혁명을 겪었습니다. 여기서는 각 산업혁명 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며 현재 진행 중인 4차 산업혁명 기술을 대비 하여 알 수 있는 것들이 있을지 살펴보겠습니다.

1차 산업혁명 기술, 내연기관

1차 산업혁명은 내연기관의 개발입니다. 내연기관은 연료와 공기따위를 이용해 연소시켜 자동으로 움직이는 기관입니다. 증기기관 같은게 내연기관이고요. 엔진도 내연기관입니다. 연료만 넣어주면 자동으로 움직이는 장치입니다.

 

 

1차 산업혁명은 이런 내연기관을 이용한 기계로 육체노동을 대체하는 것입니다. 기존에는 사람이 농사일을 전부 했는데, 지금은 기계가 알아서 해주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예전처럼 농사일에 많은 사람이 필요하지 않고, 공장으로 인력들이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내연기관의 보급으로 농업이 기계화되면서 나라의 일자리 구조가 변하게 되었습니다.

 

2차 산업혁명 기술, 전기

전기의 보급이 2차 산업혁명입니다. 전기를 이용하면 밤에도 밝게 할 수 있고 여러 전자제품을 이용할 수 있어 삶이 윤택해집니다.

 

공장에서는 전기를 이용해 제품을 생산하기 때문에 대량생산이 가능해집니다. 공장이 현대화가 되는 것입니다. 생산량이 기존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많아집니다. 또 전기가 있어야 컴퓨터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차 산업혁명 기술, IT

컴퓨터와 인터넷을 사용하는 산업입니다. 컴퓨터와 인터넷을 이용해 사람들 간 접속이 편해졌습니다.

 

 

기업들은 인터넷이 됨에 따라 다른 나라에서 자기네 회사를 운영하기 편리해졌습니다. 그래서 세계화가 되는 것입니다. 또 각종 산업에 IT 기술이 접목됨에 따라 첨단화되고, 수익도 더 커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산업구조도 바뀌고요.

 

4차 산업혁명 기술, 인공지능

4차 산업혁명 기술 은 인공지능의 개발입니다. 현재 진행 중인 상황입니다. 우리나라도 산업이 계속 발전하려면 중요한 것이 첫째도 인공지능, 둘째도 인공지능, 셋째도 인공지능이라고 할 정도로 정말 중요한 분야입니다.

 

인공지능의 특징 중 하나는 스스로 결정하는 것입니다. 컴퓨터나 기계가 혼자 알아서 일 처리를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종업원이 필요 없어지고, 앞으로 일자리 대란이 일어날 것이라고 다들 전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인공지능이 접목된 기술은 아이언맨의 자비스 같은 AI 비서, 무인 편의점(결제를 알아서 해주기 때문에 ‘아마존 고’), 자율주행 자동차, 공장의 로봇, ‘닥터 앤서’ 같은 인공지능 의료 서비스, 스마트 홈 등입니다.

 

일자리가 없어진다고 4차 산업혁명 기술 인공지능을 거부할 수는 없습니다. 큰 물줄기이기 때문입니다. 과거에 현실의 기술들을 외면하여 쇠퇴한 역사는 수도 없이 많습니다.

 

4차 산업혁명 기술 인 인공지능을 천덕 거리로 보지 말고, 우리에게 어차피 다가올 미래니까 잘 이용해 볼 생각으로 바라보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