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행복주택 송파구 장지에 들어섭니다 –24년 목표-

청년 행복주택 이 송파구 장지 버스공영차고지에 들어선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착공은 21년이고요. 준공 목표는 24년입니다. 현재 송파구 장지 버스공영차고지가 대규모 도시숲과 청년 행복주택, 신혼부부 행복주택으로 재탄생합니다. 기존의 야외 장지 버스공영지는 실내 차고지 지하 1층 ~ 지상 1층 에 다 집어넣어서, 소음과 매연 같은 주거환경 저해요인을 차단합니다.

 

 

위의 그림인 이번 송파구 장지에 들어설 청년 행복주택 조감도입니다.

송파구 장지 버스공영지에 지을 청년 행복주택, 신혼부부 행복주택은 총 758세대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3층 규모, 3개동으로 들어섭니다. 지하1층 ~ 지상 1층 은 실내 버스 공영지고요. 지상 2층은 버스공영지 종사자와 SOC 주차, 3층은 청년 행복주택, 신혼부부 행복주택 거주민 주차지입니다. 그리고 그 위로는 지하까지 햇빛이 들어오는 자연녹지가 만들어질 것입니다.

 

 

서울시와 서울주택공사는 장비 버스공영차고지 입체화 사업의 밑그림에 해당하는 국제설계공모 당선작 ‘적층 도시 [Multi – Layer City]’를 3월 31일 공개 하였습니다. 당선팀에는 기본 및 실시설계권이 주어집니다.

 

당선작은 총 38,120m²(11,531.3평) 부지에 포디움(기단) 형태로 다양한 도시기능이 입체적으로 배치된 ‘적층 도시’를 제안하였습니다.

 

지하 1층 ~ 지상 3층까지는 스마트 차고지 시설과, 생활SOC를 배치하고, 그 상부에는 부지 면적의 70%에 달하는 27,000m² 규모의 도시숲을 조성합니다. 도시숲 바로 옆에는 신혼부부와 사회초년생을 위한 청년 행복주택 총 758세대가 만들어집니다.

 

현재 송파구 장지 버스공영지는 버스 운수업체 3개사, 버스 342대와 종사원 930여명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청년 행복주택 은 입주자들의 스타일과 요구에 부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유닛(전용 20 ~ 59 m²) 규모로 구성됩니다.

 

 

생활 SOC 인 지상 1층 ~ 3층은 청년 행복주택 주민들이 공유하는 도서관, 다목적홀, 피트니스센터, 문화센터 등을 조성합니다. 세부 공간 계획은 향후 거버넌스 형태로 구성되는 주민협의체에서 논의해 나갈 예정입니다.

 

이번 청년 행복주택 사업은 생활, 교통 인프라가 갖춰진 도심 유후부지를 활용하여 혁신적 디자인의 생활 SOC+공공주택 복합 모델을 선보이는 서울시 ‘콤팩트 시티(Compact City)’ 사업 중 하나입니다. 서울시는 앞서 북부 간선도로, 빗물 펌프장, 교통섬을 활용해 도시공간을 재창조하는 콤팩트시티 모델을 연이어 내놓은 바 있습니다.

 

장지 버스공영지 부지 청년 행복주택 사업은 서울시가 2018년 말 발표한 주택 8만호 추가 공급계획과 ‘주택공급 5대 혁신방안’의 핵심 사업 중 하나입니다.

 

이상 청년 행복주택 이 송파구 장지에 24년 들어설 계획이라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결혼 내다보고 있으신 분들은 날짜 맞춰서 결혼 관련 진도 나가셔도 좋을듯합니다. 조감도가 이쁘게 나오네요. 아파트에 공원도 크게 있어 바람쐬거나 운동하기도 좋을듯합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