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 콘텐츠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이 ‘릴스(Reels)’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릴스는 인스타그램에서 별도로 관리 및 게시할 수 있는 숏폼 콘텐츠입니다. 15초~30초까지의 짧은 길이의 영상을 편집해 공유하는 틱톡과 매우 흡사합니다. 한국에는 2021년 2월 2일 공식 출시했습니다. 왼쪽부터 릴스, 블로그 모먼트, 패스트 래프 모습입니다.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 본 사람은 동영상 편집이 얼마나 손이 많이 가고 귀찮은 작업인지 아십니다. 보통 3분 내외의 영상을 만들기 위해 30분 정도 영상을 자르고 붙이고, 음악 넣고, 자막 넣고 올리는데 하루 이상의 손품을 팔아야 합니다. 그래서 많이 포기하기도 합니다. 영상을 보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3분 정도의 유튜브 영상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