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잠금해제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핸드폰 잠금해제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살다 보면 핸드폰 잠금해제방법을 알아야 할 때도 있습니다. 내가 핸드폰 잠금 패턴을 잃어버렸을 때나, 아이들이 멋대로 잠금 패턴을 변경하고 잠글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박사방 운영자 핸드폰도 잠금을 해제 할 수 없어 이스라엘 기업 제품까지 동원했다고 하는데요. 여기서는 일반인 관점에서 간단하게 핸드폰 잠금해제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핸드폰 잠금해제방법 1. 삼성 휴대전화기의 경우

삼성 휴대전화기의 경우 핸드폰 잠금해제방법에 대해 안내하겠습니다. 삼성 휴대전화기가 잠금해제를 하려면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삼성 계정이 로그인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내 디바이스 찾기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어야 원격으로 잠금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삼성 휴대전화기의 잠금해제를 하려면 파인드마이모바일 사이트에 들어가서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 https://findmymobile.samsung.com/ ) 네이버에서 “삼성 내 디바이스 찾기”로 검색하면 사이트가 나옵니다.

 

로그인하면 오른쪽 메뉴박스에 여러 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잠금해제를 선택해 줍니다. 잠금 해제 외에도 핸드폰 분실 시 원격으로 벨 소리를 울리게 하거나, 다른 사람이 사용 못 하게 잠그기 기능, 핸드폰 위치 추적, 아예 데이터를 삭제, 백업하는 여러 기능이 있습니다.

 

잠금 해제 안내창이 나오면 오른쪽 잠금 해제 버튼을 한 번 더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삼성 계정을 다시 입력해 줍니다. 그러면 원격으로 핸드폰 잠금이 해제됩니다. 잠금이 해제 된 후 핸드폰을 드래그하면 핸드폰 화면이 열립니다. 핸드폰 잠금은 다 해제된 상태이기 때문에 패턴 같은 보안 기능을 이용하려면 다시 등록해야 합니다.

 

핸드폰 잠금해제방법 2. LG폰의 경우

LG폰도 삼성폰처럼 ‘LG전자 원격상담’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전 등록을 거친 고객만 원격 핸드폰잠금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고객이 직접 핸드폰 잠금을 해제할 수 있도록 ‘LG 모바일 잠금해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LG 핸드폰 고객은 비밀번호, 패턴 등을 잊었을 때 별도로 마련된 PC 프로그램에서 개인적으로 잠금을 풀 수 있습니다.

 

LG전자 핸드폰 잠금해제 서비스를 받으려면 ‘LG전자 원격상담’ 앱에서 구글 계정으로 잠금해제 서비스를 등록한 후 다운로드 한 PC 프로그램에서 잠금 해제를 진행하면 됩니다.

 

 

‘LG전자 원격상담’에 등록하지 않고 핸드폰 잠금 해제하려면 초기화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또 스마트폰만 원격 핸드폰 잠금을 해제할 수 있고, 피처폰은 원격 잠금 해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핸드폰 잠금해제방법 3. 애플의 경우

1) 애플의 경우는 홈페이지에서 비밀번호 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비밀번호를 분실했을 때 가장 간편하게 비밀번호를 찾는 방법은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암호 변경을 하는 것입니다.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메뉴로 이동하여 암호 분실 항목을 눌러주고, 나와 있는 순서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이메일로 비밀번호 받기를 할 때는 현재 사용 중인 이메일이어야 수신된 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애플의 경우 두 번째 핸드폰 잠금해제방법은 백업 후 공장 초기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폰 기종에 따라 전원 버튼 + 홈버튼을 눌러 재부팅을 하고 사과 이미지가 나오면 전원 버튼에서 손을 뗀 다음 홈버튼이나 볼륨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재부팅 후에는 아이튠즈와 연결하라는 이미지가 보이는데, 아이폰을 컴퓨터에 연결한 후 아이튠즈를 실행합니다.

 

그 후에 ‘애플 기기 아이콘’을 누른 후 백업 목록에 있는 ‘이 컴퓨터’를 선택한 다음 ‘지금 백업’을 눌러 줍니다. 이 과정을 통해 핸드폰에 들어있던 데이터를 컴퓨터에 별도로 백업해 줍니다. 이 과정이 끝난 후 ‘iPhone 초기화’를 눌러 초기화를 해줍니다. 추후에 잊어버리지 않도록 비밀번호를 적어둡니다. 초기화가 끝난 후 ‘백업 복원’을 눌러 컴퓨터에 저장해 두었던 데이터를 다시 아이폰에 옮겨오면 됩니다.

 

이상 핸드폰 잠금해제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가능한 핸드폰 잠금해제방법을 사용하지 않으시면 좋겠습니다. 일이 복잡해지잖아요. 핸드폰 패턴이나 비밀번호 관리 잘하셔서 핸드폰 잠금해제방법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