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코로나 상황 에 대해 알아봅시다

la 코로나 상황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CNN방송은 새해부터 2021년 1월 14일까지 2주간 미국 내 코로나19 사망자가 42,800을 넘은 것으로 집계됐다고 보도했습니다. 하루 평균 3,050명 이상이 코로나19로 사망한 것입니다. 미국 존스 홉킨스 대학교는 2021년 1월 15일까지 미국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2,353만 명으로 집계하였습니다. 15일까지 코로나19 누적 사망자는 39만 2천 명입니다.

 

미국은 백신 접종으로 확산세가 꺾이길 바라고 있지만, 일부 지역에서 백신 부족으로 접종 중단 사태가 빚어지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하였습니다.

 

 

미국 뉴욕의 한 의료기관은 백신 접종 예약을 무더기로 취소했고, 미국 뉴욕 대학교 병원은 신규 접종을 중단하였습니다.

 

오리건주와 콜로라도주에서도 재고가 없다는 이유로 백신을 공급받지 못해 주지사들이 연방정부에 거세게 항의했다고 합니다.

 

la 코로나 상황은 2021년 1월 15일까지 누적 확진자가 989,900명으로 1백만 명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la 주민 10명당 1명꼴로 코로나19에 걸린 것입니다. 누적 사망자는 13,000여 명이 넘고 있습니다.

 

하지만 la 보건 당국은 주민 3명당 1명이 감염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재 la에서는 6초마다 1명이 확진 판정을 받고, 6분에 1명꼴로 사망자가 나오고 있습니다.

 

la 코로나 상황이 속수무책으로 안 좋아진 이유는 사적 모임이 허용된 2020년 11월 초부터 시작되었다는 것이 la 보건 당국의 분석입니다.

 

환자가 넘치다 보니 병원에 병상이 부족해 의료붕괴가 현실화하는 것이 아니냐는 얘기도 나오는데요. 왜 이런 상황이 되었는지 그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la에서 25년 동안 장례 업체를 운영하신 분은 기존과 비교해 업무량이 2배 정도 늘었다고 합니다. 소화할 수 있었다면 3~4배는 늘었을 것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주 정부는 시신을 보관할 수 있는 냉동 트레일러 14대를 지원했지만 역부족입니다.

 

la의 사설 구급 업체 들도 업무가 폭주하고 있습니다. 한 사설 구급 업체 차량은 25대의 구급차가 항상 거리에서 환자를 옮기고 있다고 합니다. 일반 환자들은 거의 없고 대부분 코로나19 환자들입니다.

 

하지만 신규 확진자가 하루에 1만여 명을 쉽게 넘으니 병원에 병상이 없습니다. 몇 시간씩 기다리기 일쑤입니다.

 

la 보건 당국은 살 수 있는 환자만 이송하라는 지침을 내렸습니다.

 

la 코로나 상황은 2020년 11월 초 10명 안팎이던 하루 사망자가 한 달 뒤 100명대로 올라서더니 2021년 1월에는 200명을 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la 코로나 상황이 이렇게 안 좋은 이유는 인구밀도가 높은데다 저소득 근로자가 많다는 점을 꼽고 있습니다.

 

la 지역은 미국 내에서 주거 환경이 가장 밀집된 곳입니다. 이 때문에 가족 간 전파가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히스패닉 라틴계 사람들이 코로나19의 최대 피해자인데, 이들이 la 전체 인구의 48.6%를 차지하고 있고 대부분 저소득층입니다.

 

히스패닉 라틴계 사람들은 일가친척들이 한집에서 살고 가족 구성원 대부분이 저소득층 근로자라 감염 위험이 큰 환경에서 일하기 때문입니다.

 

히스패닉 사람들은 대가족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심각한 의료 불평등을 겪고 있으며 편견 속에 살아가고 있습니다.

 

실제로 la에서 인구 10만 명당 코로나19 사망자가 평균 116명인데 비해, 라틴계는 181명으로 피해가 가장 심각합니다.

 

현실적 지원 없이 무조건적인 영업 제한과 자택 대피령 등 규제만 고집해 행정에 대한 불신과 피로감이 커진 것도 확산세를 막지 못하는 또 다른 원인입니다.

 

코로나19 피로는 현실적인 문제입니다. 벌써 코로나19 대유행 10~11개월 차에 접어들었는데 하루 벌어 하루 사는 이들은 집 안에서 격리할 여력이 없습니다.

 

la 보건 당국은 성탄절과 새해 연휴 때 가족 친지 모임으로 인한 영향은 아직 본격화하지 않았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아직 최악의 상황이 오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상 la 코로나 상황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우리나라도 소상공인분들 피해가 극심한데요. 빨리 백신을 맞고 집단 면역체제가 만들어져 예전으로 돌아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건강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