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관광지 추천 7곳을 소개합니다

경기도 관광지 추천 7곳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2021년 4월 ‘2021년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 테마 골목’으로 선정한 7개 골목을 대상으로 관광상품 개발, 포토존 구성 등 특색 있는 거리 만들기에 나서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특색 있는 골목 만들기를 통해 경기도민에게는 휴식할 수 있는 관광지를 제공하고, 지역 주민에게는 경제적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입니다.

 

경기도 관광지 추천 1. 가평 경춘선 시간여행 거리

서울 ~ 춘천 간 전철이 개통되면 폐선된 경춘선. ‘가평 경춘선 시간여행 거리’를 걸으며 낭만과 추억을 소환해 보자. 가평군은 ‘사라진 경춘선을 따라 하는 시간여행’을 테마로 가평 경춘선 시간여행 거리를 조성했습니다. 음악역1939에서는 통기타를 둘러메고 함께 노래를 부르던 추억을 소환하고, 철길공원에서는 철길을 따라 걷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습니다. 출출해진 배는 잣고을 시장에서 달래면 됩니다. 날씨 좋으면 연인과 함께 레일 바이크를 즐겨도 좋습니다.

주소: 가평군 가평읍 석봉로 100 일원

 

 

경기도 관광지 추천 2. 의정부 부대찌개 거리

허영만 화백의 만화 ‘식객’에 소개될 정도로 의정부 부대찌개는 명성이 자자합니다. 경기도는 의정부 부대찌개 거리를 체험과 먹거리를 연계한 관광 특화 거리로 조성했습니다. 의정부 부대찌개 골목의 이야기를 발굴해 영상으로 구성하고 바닥에 골목 그래픽을 구현했습니다. 골목 이야기, 지도, 식당별 특징, 식당 통합 할인 쿠폰 등 상세한 내용을 담은 골목 안내서도 골목 전시 공간과 곳곳의 식당에 비치했습니다. 경기도는 식당을 소개하거나 부대찌개 만들기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골목 간접체험 VR 콘텐츠를 제작해 2021년 12월 말까지 시범 운영에 들어갑니다.

주소: 경기도 의정부시 호국로1309번길 및 태평로137번길 일원

 

경기도 관광지 추천 3. 양평 경기 천년 테마골목

‘양평 경기 천년 테마골목’은 수령 1,100년으로 추정하는 42m 높이의 용문사 은행나무를 떠올릴 수 있는 노란색을 활용해 체험과 연계한 특화 거리를 조성했습니다. 노란색을 바탕으로 한 벽화 앞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고, 용문 천년 시장에서는 용으로 감싸져 있는 용문사 은행나무 조형물에 소원을 빌 수 있습니다.

주소: 양평군 용문면 용문시장2길 일원

 

경기도 관광지 추천 4. 고양 고양동 높빛고을길

‘고양 고양동 높빛고을길’은 유생, 사신 등 역사와 문화 자원을 활용한 이야기를 중심으로 조성했습니다. 고양동은 예로부터 조선의 대동맥이라 부르던 의주 길에 위치해 있으며, 조선 시대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관광지가 산재해 있습니다. 당시 조선을 찾은 외국 사신을 맞는 벽제관리, 유생 양성을 위해 운영하던 고양향교, 600년 넘은 은행나무와 중남미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중남미 문화원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주소: 고양시 덕양구 벽제동 일원

 

 

경기도 관광지 추천 5. 화성 전곡리 마리나 거리

경기도 노을 지는 바다를 배경으로 요트 위에서 낭만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요트의 돛과 키를 직접 잡고 세일을 올려 바람을 이용해 바다로 나아가는 느낌은 잊지 못할 체험입니다. 수산물 직판장 2층에 마련한 선셋 테라스에서 휴식을 취하며 노을을 감상하는 것은 또 다른 즐거움입니다. ‘네이버 쇼핑’이나 ‘마이리얼트립’에서 ‘화성 선셋 투어’를 검색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소: 화성시 선신면 전곡향로 14번 길 일원

 

경기도 관광지 추천 6. 김포 군하리 만세로군하길

수 대에 걸쳐 김포의 역사를 지켜본 아홉 그루의 나무를 따라 군하리 골목에 얽힌 이야기를 볼 수 있습니다. 아홉 그루의 보호수 중 세 그루가 통진향교, 옛 지방 공무원인 향리들이 기거하던 통진이청, 통진 현에 부임한 현감 부사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월곶 생활문화센터, 산림욕으로 기분전환을 할 수 있는 군하숲길, 통일과 평화에 대한 염원을 담은 김포 국제 조각공원을 볼 수 있습니다.

주소: 김포시 월곶면 군하로 일원

 

경기도 관광지 추천 7. 시흥 오이도 바다거리

빨간 등대와 경기 바다를 생각하면 떠오르는 시흥 오이도 ‘시흥 오이도 바다거리’는 지역의 상징인 등대와 갯벌 체험&어시장, 조개구이와 바지락 칼국수 등을 통해 몸과 마음이 모두 힐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자전거를 빌려 제방 자전거도로를 달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2021년 11월 16일까지는 셀프 미션 투어 형식으로 오이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자판기에서 필름 카메라 키트를 뽑은 뒤 오이도 골목의 미션 장소에서 셀카를 찍어 인증하면 체험 키트비를 지역 화폐로 되돌려 줍니다.

주소: 시흥시 오이도로 161일대

 

이상 경기도 관광지 추천 7곳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코로나 백신 주사 맞으시고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 나들이 다녀오시면 좋을듯합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